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Food

참나무 장작 1시간 30분 구워낸 계림원 누룽지 통닭구이

by Good Morning ^^ 2021. 9. 15.
728x90
반응형

3인이 이 날 미용실로 향합니다.
원래는 미용을 마친 후,
나까지 더하여 4인방이,
Jane 제1 저자 논문 통과 턱으로,
뭔가 맛있은걸 밖에서 먹자고 했었는데,,,
지난밤에 먹은 그놈의
하남돼지집 김치볶음밥 때문에,
소화 장애로 잠을 설친 데다가,
담날 아침에 일어나서까지도,
입이 텁텁하고 속도 불편하고,,,
도대체 김치볶음밥에 뭘 넣길래,,,

 

 

 

결국 난, 불쌍하게도 참석 불가.
난 그냥, 설거지 좀 하고,
샤워도 하고, 청소도 좀 하고,,,ㅋㅋ
3인만 이태원 케르반이라는,
첨 듣는 터키 음식점에 가서는,
몇 가지 간단히 먹고 오는 걸로~

 

 

 

 

보내 준 음식 사진 2장을 보는데,
역시나 내 취향은 절대 아닐 듯합니다.
안 따라가길 잘했네요. ㅋㅋ
난, 먹는 게 까다로운 편은 아닌데,
단, 지역 메뉴에 따른 향신료에는
비교적 예민한 편이어서,,,
메뉴에서 특이한 향이 나면,
입도 대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나서지 않은 것이 
무척 다행스럽게 생각이 됩니다. ㅋㅋ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백화점 두 군데를 들러서
이것저것 옷가지도 사 오면서,
반년도 훌쩍 넘은
저 카톡 선물권을 이제서야,,,ㅋㅋ
물론, 하도 오래된 교환권이라서,
논산 생딸기 케이크는 
당연히 없을 것이어서,
아무 빵이나 대충 적당한 것으로
바꿔서 가져오라 했네요.~
결국, 하도 적당한 것이 없어서,
파운드케이크와 카스텔라로
맞바꿔 왔다고 합니다. ~

 

 

 

 

3인이 집에 도착한 시각이 거의 한 5시~
돌아와서는 잠시 쉬는데,,,
떵이가 벌써 배가 고프다고 합니다. ㅎㅎ
그래서, 무얼 먹을까? 또 고민하다가,,,
다들 다이어트 중이니,
탄수화물은 배제하고,,,
결국 치킨을 먹기로 결정이 나고,
Jane이 한 번 먹어보자는,
참나무 장작으로 1시간 30분 구워냈다는,
계림원 누룽지 통닭구이를 먹기로 합니다.
이 업소도 첨 듣는 업소입니다.^^

 

 

 

 

'단골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써진,
배민 공통 비닐봉지로 배달이 됩니다.
이 정도 업소면,
자체 브랜드가 인쇄된 봉지를
사용할 만 한데,,, 좀 특이하네요.~

 

 

 

 

계림원 누룽지 통닭입니다.
한 마리에 18,000원이니
가격은 그럭저럭 적당합니다.
기본 제공은, 콜라, 치킨무, 소스 2가지.
누룽지 통닭이라고 하면,,,
생각나는 브랜드가 한 3가지 있습니다.
1. 참불로 한방 통닭 바비큐
2. 참나라 숯불 바비큐 한방 통닭
3. 서오릉 카우보이 한방 통닭 원조 장작 구이
공통적으로 장작구이 통닭인데,
주로 누룽지나 밥을 넣어서,
숯불에 구워낸 통닭구이 형태입니다.
참나무 숯불 향이 은근히 배어 있어,
담백하고 맛이 좋은 편입니다.

 

 

 

 

누룽지 통닭은 사람이 4명이라서
2마리를 주문했습니다.
콜라는 코카콜라인데, 
그 귀하다는 기다란 형태의 슬릭 캔입니다. 
양념 소스, 와사비 소스, 치킨 무
그리고 맛죤양념소금까지
모두 2세트 들어 있습니다.
통닭 박스가 아주 멋있습니다.~
아주 단단하고 비싼 느낌이라서,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습니다.~^^

 

 

 

 

이건 이 업소에서 파는 다른 메뉴 사진인데,
콘치즈 누룽지통닭, 콘누룽지통닭입니다.
이런 건, 칼로리 대폭발이고,
다이어트하고는 전혀 무관하니 그냥 패스~

 

 

 

 

계림원 깍두기, 소금 그리고 소스 2종입니다.

 

 

 

 

참나무 장작으로 구워 낸 누룽지 통닭구이.
국내산 닭만을 사용하며,
당일 손질된 닭만을 판매한다고 합니다.
핑킹 현상이라는,,,
붉은 통닭 속살, 걱정 마랍니다. ㅋㅋ
닭고기 속에 포함된 미오글로빈 단백질이
일부 붉은색이 나타날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정상이라는 뜻입니다.^^

 

 

 

 

통닭 박스를 딱 ~ 열어 보니,,,
이 업소는 통닭을 오므려놓지 않고,
오히려 완전 100% 쩍~ 벌려 놓았습니다.
벌려 놓은 통닭 밑에 누룽지가 있겠죠?
일단 날개부터 조집니다.^^

 

 

 

 

내가 좋아하는, 
동그란 원형 나무젓가락입니다.
"인생 행복의 절반은 먹는 재미"
"잘 먹고 건강하면 성공한 인생"
참~ 맞는 말을 써 놓았습니다. ㅋㅋ

 

 

 

 

통닭이 아주 깨끗하고 깔끔합니다.
지금껏 먹어 본 숯불 구이 누룽지 통닭들 중,
가장 맘에 드는 메뉴입니다.
일단 깨끗하게 생겼고,
한마디로, 아주 깔쌈합니다.~
보다시피, 엎어진 통닭 밑으로
잘 구워진 누룽지가 깔려 있습니다.

 

 

 

 

통닭을 들춰내고,
누룽지를 꺼내 봅니다.
마침맞게 아주 잘 구워졌습니다.
이게 은근 재미지기도 하고,
맛도 좋습니다.

 

 

 

 

통닭 크기는 그리 크지 않아서,
4인이 2인 1 닭 하니, 아주 딱~ 맞습니다.
모자라면 라면이라도 끓이려 했었는데,
그럴 필요까지는 없었네요.
누룽지 통닭은 앞으로 여기서 먹을 겁니다.~^^

 

 

 

 

아주 맛나게 먹고 뼈만 남았습니다.
이번에 아주 좋은 업소를 알게 되어
다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