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Food

월순철판동태찜에서 사온 동태탕입니다.

by Good Morning ^^ 2023. 4. 26.
728x90
반응형

올만에 백화점 나들이 한답시고 나갔던
식구들에게서 전화가 걸려 왔습니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저녁으로 먹을 
무언가를 사가지고 올라는데 뭐가 좋겠냐고요.~

 

 

그러면서, 스시쿠니에서 무언가를 혹은,
미미대구왕뽈찜에서 대구탕 정도는 어떠냐네요.
나는 냉큼 대구탕이라 외쳤었는데,,,
불행하게도 그 집이 그날따라 영업을,,,
그래서 차선책으로, 월순철판동태찜입니다.

 

 

월순철판동태찜에서는 그간, 
해물찜, 아구찜, 동태찜, 대구뽈찜 등등
찜 종류는 제법 먹어봤었는데,
아직까지 탕 종류는 제대로 먹어보지 못한 고로,,,
이날은 동태탕 소 25,000원입니다.

 

 

통태, 콩나물, 알, 곤이, 호박, 양파, 조개, 새우, 무,
청양고추, 두부 그리고 오만둥이까지 들어있습니다.
동태는 그냥 한 마리를 통째로 넣었나 보네요.

 

 

커다란 냄비에, 가능한 한 원래 있던 순서대로
차례차례 그대로 옮겨 담았습니다.
그리고 같이 따라온 육수를 넉넉히 부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양념장을 남기지 않고 몽땅~
그리고 센 불에서부터 시작합니다.
끓기 시작할 무렵 뚜껑을 닫아줍니다.

 

 

반응형

 

 

완전히 팔팔 끓여 준 다음에,
따라온 미나리 등을 넣고 한 번 더~
이제~ 다~ 준비가 되었네요.~^^

 

 

동태알, 조개, 오만둥이, 동태살, 미나리와 콩나물
그리고 다시 동태알까지~
아~ 그런데, 찍어 먹을 와사비간장은 어딨지?
잊어먹고 안 넣어줬습니다. ㅠㅠ
귀찮으니 그냥 먹자네요. ㅋㅋ

 

 

다이어트라면서 야채샐러드와 삶은 계란도~
이건 내 몫은 아닙니다.~^^

 

 

밥은 햇반 하나를 반찬삼아 
월순홍가네 동태찜을 열심히 먹긴 했는데,
반 이상이 또 남습니다.~
월순철판동태찜집 동태탕 소자는
4인 정도가 먹을 양인 셈입니다.~^^

 

 

<<< 월순철판동태찜 메뉴판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