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Food

하와이 지오반니 새우트럭 흉내낸 갈릭새우버터구이 맛있네요.~

by Good Morning ^^ 2020. 10. 20.
728x90
반응형

어찌하다 보니 냉동고에 새우가 좀 많아졌습니다.

원래 카페에서 구매한 새우 2Kg 중 1Kg은 감바스 알 아히요랑 칠리 새우 만들어 먹어서

1Kg이 아직 그대로 남아 있는데,

냉동고 속을 뒤져 보니,,, 음,,,

2주 전에 구매한 200g짜리 냉동 새우가 그대로 남아 있고,

정육점 총각이 추석 선물이라고 준 또 다른 냉동 새우가 한 무더기 더 남아 있네요.

그래서, 이번에는 가벼운 마음으로 200g짜리 냉동새우를 해 치우기로 합니다.

 

 

 

마침 밥 반찬도 새로운 게 없어서 전전긍긍하던 차라서,

잘 되었다 싶기도 하고,,,

처음에는 그냥 단순히 새우 버터구이를 만들려고 했는데,
그냥 새우버터구이보다는 마늘을 왕창 넣은

갈릭 새우 버터구이가 더 맛있을 듯한 생각이 듭니다.

냉장실에 다진 마늘이 딱~ 그만큼 쓸 만한 양이 남았기도 하고요,

 

 

 

 

갑자기 TV에서 보았던, 하와이 지오반니 새우 트럭이 생각이 납니다.
프라이팬에 버터 10g*2개와 올리브유를 넉넉히 붓고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많이 넣고 볶습니다.

좀 볶아지나 싶으면 준비한 새우를 넣고 익히다가
팬 가장자리로 식초, 미림과 올리고당을 조금 넣어서 맛을 입혀주고,
나중에, 맛을 보고 소금, 후추 그리고 파슬리 가루로 마무리합니다.
새우는 너무 오래 익히면 딱딱해지며
수분이 적으면 마르는 특성이 있으니
버터와 올리브유를 넉넉히 사용해야 맛이 풍부합니다.
밥이랑 같이 먹을 때 젓가락으로 먹지 않고
스푼으로 올리브유, 마늘, 양파와 같이 새우를 떠서 먹으면 
맛이 정말 정취 있고 달콤하며 좋습니다.^^

맛있네요.~^^

 

 

 

 

 

 

 

같이 먹어 준 음료는 블루 레모네이드인데

이게 빛깔이 디게 예쁩니다.
맛은 당연히 새콤 달콤 맛있기는 한데,
반 정도 먹다 보면, 약간 불량식품 삘도 나고
초딩들이나 사 먹는 학교 앞에나 파는 값싼 음료 기분이 나긴 합니다만,
전반적으로 맛이 있어서 내가 좋아하는 음료입니다.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