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Food

쿠킹박스 레시피 심플리쿡 백합&바지락술찜, 조개탕?

by Good Morning ^^ 2020. 6. 13.
728x90
반응형

개인적으로 해산물을 참 좋아라 하는 스타일입니다. 많고 많은 종류의 해산물들 가운데에서도 특히, 조개류를 엄청 좋아합니다. 요즘은 그런 기회가 거의 없지만,,, 예전에는 자주 잘 가던 재래 시장에 질 좋은 홍합이 들어 오면 한 3천원 어치 정도 사 가지고 와서 그냥 물 넣고 푹 끓이듯이 쪄 내서, 밥이나 반찬 1도 없이 그냥 한 끼 식사로 홍합만 먹을 정도로 조개류를 좋아라 합니다. 옆에서 보는 식구들은 그런 모습을 보고 비우가 들 좀 약한지,,, ㅋㅋ,,,입을 닫지 못할 정도입니다. 넘 지나치다는 거죠 ~~


어느 날, 이 메일을 검색하다 보니, 쿠킹박스 레시피로 GSfresh 심플리쿡 메뉴 일부를 11번가에서 세일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방문을 합니다. 제법 여러가지 메뉴가 있네요~~ 어디 보자~~ 뭘 사 볼까나~~^^



백합&바지락통찜이란 메뉴가 있습니다. 광고에는 바지락술찜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네요~ 정상가격이 13,000원인데, 할인해서 최종 구매 가격이 7,960원 이라고 합니다. 광고 사진으로 보면, 물론 당장이라도 먹어 보고 싶은 모습입니다. ㅋㅋ 한 번 도전해 볼까요?



그런데,,, 불행하게도 7,960원이라는 가격은 잘 나오지 않네요. ㅠㅠ 평소 같으면, 저 제품을 놓고 이래 저래 검색을 해 보아서, 가장 저렴한 곳에서 구매를 했을 테지만,,, 이 날은 왠지,,, 힘 들고 피곤해서 그렇게 까지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한마디로 백합&바지락통찜이던 바지락술찜이던, 먹고는 싶은데, 클릭품은 팔고 싶지 않다입니다. ~~ 귀찮으면 그냥 사 ~~

사는 김에 감바스알아히요도 같이 구매하는데,,, 개당 10,400원에 무료 배송까지만 가고,,, 귀찮으니 이제  그만 갑니다.~~



이건 같이 먹어 준, 목우촌 한우살치살++ 202g 36,158원입니다. 마블링이 정말 죽여주네요. 이 날도 역시 살치살을 포함해서 소고기를 부위 별로 4팩이나 샀더니,,, 목우촌 총각이 감사하다며 계란 10들이 1팩을 서비스로 줘서 받아 왔습니다. ㅋㅋ 220g이면, 딱~ 1인분이지만, 바지락술찜이 있으니, 이것만 구워 먹기로 합니다.

 


고기야 그냥 뜯어서 바로 달군 프라이팬에 오일 좀 넣고 튀겨내 듯 몇 분 만에 구워 냅니다. 마블링 뿐만 아니라, 고기 색깔도 죽이고 맛도 죽이네요.~ 집에 먹을 것이 많을 때는 한꺼번에 넘쳐 나듯 한 없이 많고 또, 없을 때는 과자 쪼가리 한 톨 없이 쫄쫄 굶듯이 없습니다. ㅎㅎㅎ 참 희한합니다. ~^^



설명서 그대로 도합 30분도 안 되어서 만들어 진 백합&바지락술찜입니다. 역시나 향신료와 소스가 관건인데,,, 제법 맛이 좋습니다. 굳이 평을 좀 해 보자면, 조개류가 살이 별로 통통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조리 전에 이미 입을 살짝 벌린 녀석들이 있는 건 어쩔 수 없는 거겠죠? 배송 되어 왔을 때, 아이스팩이 좀 많이 녹았다 싶었습니다.

여튼, 생각보다 제법 맛이 좋습니다. L은 한 번 먹어 보더니,,, MSG 맛이 너무 강하다며,,, 난 먹을 만 하더만,,,ㅋㅋ

백합은 표면에 가로줄만 있고, 바지락은 세로줄도 있는 것이랍니다. 그런데, 봐도 모르겠네요^^






11번가에서 광고했던 제품들입니다. 나름 메뉴를 구성해서 할인 판매를 한 것 같은데,,, 정작 뒤늦게 가격을 조회해 보니,,, 음,,, 별로 특별히 저렴한 것도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덜 저렴하게 구매를 한 셈이었네요. ㅠㅠ

아예 11번가 심플리쿡 페이지가 따로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GSfresh 심플리쿡 페이지에는 백합&바지락통찜이라는 명칭을 사용했는데, 11번가에서는 백합&바지락술찜이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통과 술??? 두 메뉴에서 어떤 차이가 있길래 굳이 저렇게 메뉴의 한 글자를 변경한 것인지 정말 궁금하네요. 게다가, 정작 마지막엔 바지락술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