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Movie

[ Beirut 베이루트 : 2018 ]

by Good Morning ^^ 2019. 6. 28.
728x90
반응형

영국에서는 [ The Negotiator 협상가 ] 라고 개봉된, 원제 [ Beirut 베이루트 : 2018 ] 라는 미국 간첩 스릴러 영화를 보게 된 이유는 단지 [ Rosamund Pike 로자먼드파이크 ] 라는 영국 출신의 올해 38살 된 여배우 때문입니다. 이 여배우는 2002년 007시리즈 [ Die Another Day ] 로 대중에서 알려지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배우입니다. 영화를 보고 안보고하는 선택 기준은 여러가지 이겠지만, 영화의 장르 자체 외에도 관심있는 배우가 출연하면 보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이 [ Beirut 베이루트 : 2018 ] 라는 영화가 거기에 해당합니다. 감독이 Brad Anderson 이라는 사람이고, 작가가 Tony Gilroy 라는 부분은 영화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탓에, 영화 선정에 아무런 역할을 하지 않습니다. 이 영화는 주로 2016년 6월 모로코 에서 촬영되었고, 미국에서 2018년 4월 11일에 개봉되었다고 합니다. 내가 아는 사람 생일날과 같은 날입니다. ㅋㅋ


영화는 [ Gerald R. Ford 제럴드 포드 ] 가 대통령이었던 당시, 1972 년 레바논의 수도인 [ Beirut 베이루트 ] 주재 미국 외교관인 [ Meason Skiles 메이슨 스킬즈 ] 가 [ Lebanese 레바논사람 ] 인 아내 [ Nadia 나디아] 와 가족을 잃은 13 세의 팔레스타인 소년 [ Karim 카림 ] 을 아들처럼 돌보며 함께 잘 살아가고 있는 동안, 어느 한 파티에서 1972 년 [ Munich 뮌헨 ] 대학살을 주도한 [ Rafid Abu Rajal 라피드 ] 가 아들같던 [ Karim 카림 ] 의 친형일 가능성이 있다는 [ Meason Skiles 메이슨 스킬즈 ] 의 절친인 CIA 장교 [ Cal Riley 칼 ] 과의 비밀스런 대화 도중, [ Rafid 라피드 ] 조직의 갑작스런 총탄 공격을 받아, 아내인 [ Nadia 나디아] 는 그 자리에서 사망하고 [ Karim 카림 ] 이 납치를 당하는 장면으로부터 시작된다.


그 일로 인한 아내의 죽음으로 상심해하면서 이후 10년 동안 [ Meason Skiles 메이슨 스킬즈 ] 는 반 알콜중독자가되어 뉴잉글랜드에서 찌질한 중재인으로 살아가고 있었는데, 1982년 미국 정부측은 그간 납치되었던 [ Cal Riley 칼 ] 을 [ PLO : Palestine Liberation Organization 팔레스타인 해방 기구 ] 에 인질로 잡혀있는 테러범인 [ Rafid Abu Rajal 라피드 ] 와 교환하는 [ The Negotiator 협상가 ] 역할을 [ Meason Skiles 메이슨 스킬즈 ] 에게 반강제적으로 의뢰하게되는데, [ Meason Skiles 메이슨 스킬즈 ] 을 협상테이블로 요청한 사람이 다른 사람이 아닌 바로 절친 [ Cal Riley 칼 ] 이었다는 말에 거부를 못하고 임무를 떠맡게 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아내였던 [ Nadia 나디아] 의 죽음 때문에 떠 올리기도 진저리나는 [ Beirut 베이루트 ] 에 10년만에 다시 도착하게됩니다.


그곳에서 [ Cal Riley 칼 ] 포로교환 임무에 투입된 여러 인물 중 CIA 장교인 [ Sandy Crowder 샌디 ] 역의 [ Rosamund Pike 로자먼드파이크 ] 가 등장합니다. 38살이라기엔 아직 짱짱하네요. 사실, 극 중 10년 전 아내를 잃은 [ Meason Skiles 메이슨 스킬즈 ] 와의 썸 장면이 있을 줄 은근 기대했는데,,, ㅋㅋ 정 반대로 [ Meason Skiles 메이슨 스킬즈 ] 가 비워두었던 그간 10년간의 세월 중, 오랜 외지 생활의 외로움으로 [ Sandy Crowder 샌디 ] 는 오히려 [ Cal Riley 칼 ] 과의 썸이 좀 있었다고 살짝 비춰줍니다. 실망,,,ㅋㅋ 그 외 이 사건을 계기로 돈만을 챙기려 했던 [ Donald Gaines 게인스 ], Gary Ruzak 대령, Frank Whalen 대사 등등의 인물은 내 관심 밖입니다.~


미국, 이스라엘, 레바논 등등 여러나라의 복잡한 이해관계가 얽힌 납치와 이에 따른 인질교환에 대한 내용이 복잡하고 밀도있게 그려졌고, 이 교환작업의 중심에 있는, 이제는 성인이 된 소년 [ Karim 카림 ] 이 어렸을때 아버지나 다름없는 [ Meason Skiles 메이슨 스킬즈 ] 과의 인질교환 작업을 무사히 마치게 됩니다.


영화의 엔딩크레딧이 올라가면서, 레바논에 대한 이스라엘의 침공, 이스라엘에 대한 국제 사회의 참여 증가, 그리고 이듬해인 1983년 베이루트 주재 미대사관과 미국해병대 막사에 대한 보복 폭탄 테러 보도화면과 함께 [ Ronald Reagan 로널드 레이건 ] 의 TV연설 부분으로 영화는 끝을 맺습니다. 요즘 보던 중 참 밀도있게 집중하면서 본 영화입니다. ( 참조 https://en.wikipedia.org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