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Etc

욕실 무타공 접착식 타올 수건걸이 고리형 블랙

by Good Morning ^^ 2023. 1. 1.
728x90
반응형

원래 욕실마다 기본적인 수건걸이는 물론 있습니다.
처음부터 있던 것이어서 별 불만은 없지만,
살다 보면, 수건만 걸게 되는 건 아니네요.
이것저것 잡스런 것들이 걸리다 보니,,,

 

 

수건걸이 절대량도 부족할뿐더러,
새로운 제품을 써 보고 싶은 마음도 생깁니다.
그렇다고 주렁주렁, 너무 거창한 건 싫고,
아주 간단하고 단순한 수건걸이를 찾았습니다.

 

 

스텐으로 된 일자형 수건걸이인데,
무타공 접착식 고리형 60cm짜리 블랙입니다.
가격도 그리 비싼 편도 아니고 적당하네요.
2개 구입하는데 배송비 포함 19,800원입니다.

 

 

욕실마다 요정도 수건걸이가 있습니다.

겨우, 1단짜리 각각 1개씩입니다.

보다시피 좀 부족한 건 사실입니다. ㅎㅎ
저렇게 잡다하게 걸어놓으니 보기도 안 좋고요.

 

 

제품이 도착했고, 구성품도 간단하네요.~
무타공마켓이라는 업체 제품입니다.
접착제, 드라이버 그리고 48스티커라는,,,
그런데, 보기에는 드라이버가 좀 작다 싶네요~

 

 

무타공 실란트픽스 설치법이 따로 있나 봅니다.
접착제를 적당량 사용하여 48시간 이상 경화시키고,
해체 시는 드라이어로 녹여서 떼어주면 된다는군요.
실란트픽스의 접착력이 궁금합니다.~^^

 

 

실란트픽스 제품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연고처럼 생겼고, 독일어로 표기되었는데,
중국제품이라는군요.
과연, 제대로 된 접착제일까 싶네요.~

 

 

구성품을 다 꺼내놓고 잠시 쳐다보고 있습니다.
수건걸이 본체, 지지대, 콘크리트 칼블럭, 나사
그리고 플라스틱 버튼이 그 구성품들입니다.
여기서 사용할 구성품은

플라스틱 버튼과 짧은 나사 정도 되겠네요.~

 

 

반응형

 

 

지지대와 본체를 저 작은 드라이버로 체결하는데,,,
드라이버 손잡이 직경이 너무 작아서
손에 힘이 들어가지가 않고 아픕니다.
본체 한 개 연결하는데 너무 힘이 드네요.

 

 

그래서 집에 있던 좀 커다란 드라이버를 사용합니다.
당연히, 훨~씬 수월하고 단단하게 체결이 됩니다.
체결을 마친 후 저 빈  나사 구멍은 플라스틱 버튼으로
깔끔하게 마감을 해 주었습니다.
저 구멍은 벽면에 나사를 이용해 고정할 때
사용하는 구멍인 듯하네요.~

 

 

수건걸이 2개를 완전히 조립했습니다.
60cm 수건걸이에는 수건을 걸고,
양쪽 고리에는 다른 물건을 걸 수 있겠습니다.
제품은 제법 깔끔한 편입니다.

고리 부분이 마치 눈썰매 발처럼 보입니다.~^^

 

 

자~ 이제 수건걸이를 고정하러 욕실로 향합니다.~

 

 

원래 있던 수건걸이 바로 밑에 설치합니다.
정말, 실란트픽스를 바르고 나서 부착해 준 다음,

1분 이상 손으로 잘 고정해 주어야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부착 위치를 정하고 나서 실란트를 바르고,
48스티커까지 미리 떼어내서 준비한 다음,
본체에 적당히 48스티커를 미리 부착 후,
본체를 벽면에 부착과 거의 동시에

저 48스티커로 고정한 후 1분 이상 잡고 있습니다.

 

 

다른 쪽 욕실에도 기존 수건걸이 밑에 설치합니다.
저 48스티커는 떼어낼 때 흔적 없이 잘 떨어지니,
걱정하지 말고 강력하게 붙이라고 하네요. ㅎㅎ

스티커도 제법 잘 붙어줍니다.

 

 

설명서대로 48시간 이상 경과 후
48스티커를 떼어내고 접착력을 확인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꽤나 단단하게 고정이 되었네요.
물론, 일부러 떼어내려고 힘을 가하지는 않았지만,
느낌상 그리 쉽게 떨어질 정도는 아닌 듯합니다.
수건걸이 역할 정도는 충분히 하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