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Food

해물탕을 직접 만들어 먹어보았는데, 정말 대박입니다.~

by Good Morning ^^ 2022. 9. 20.
728x90
반응형

퇴근 후 집에 돌아와서 냉장실을 열고,
시원한 코카콜라 캔 하나를 따 마시면서,
무심코 냉동실을 열어 보니,
아직도 타이거 새우가 2팩이나,,,
게다가 언제 적 물오징어인지 모를,,,
그래서 L에게 물어보니,
해물탕이나 만들어 먹자면서,
해동부터 시켜 놓으랍니다.
난 얼싸쿠나~ 하면서 해동을 준비합니다.

 

 

물론, 해동만 준비한 것이 아니라,,,
세척과 손질까지 싹 다~ ㅎㅎ
그래서 L이 도착하자마자,
육수를 만들고, 재료들을 준비해서,
끓여주기 시작합니다.

 

 

새우는 타이거 중새우 10마리 1팩입니다.
새우가 좀 많지않을까~ 잠시 생각했는데,
그냥 1팩 다 쓰기로 결정한 겁니다.
새우가 아주 실합니다.~^^

 

 

이날은 재료들이 아주 빵빵하니,
별 재주나 노력이 전혀 필요 없습니다.
새우맛도 아주 기막히네요.~
새우 본연의 맛에 다른 바다 친구들 맛까지,,, ㅋㅋ

 

 

와사비 간장을 찍어 먹어 보아도,
초장을 찍어 먹어 보아도,
결론은 한 가지입니다.
참~ 맛나네~ ㅋㅋ

 

 

새우 좀 발라 먹다가,
국물을 좀 떠먹어 보는데,,,
크~ 해산물이 풍부해서 그런지 맛이 대박입니다.
부재료로 사용한 것은,
소금, 간 마늘, 무, 파, 청양고추, 고춧가루
이것밖에 없습니다.
물론, 두부는 당연히 넣어야 하고요.~^^

 

 

이번엔, 정성스레 손질했던 오징어입니다.
오징어는 손바닥만 한 것들로 6마리 넣었습니다.
오징어 배를 한 땀 한 땀 가르고,
오징어 뼈나 내장을 말끔히 제거했습니다.
맛도 중요하지만, 지저분한 거는 딱~ 질색이니까요.

 

 

오징어 다리 사이의 이빨과
몸통 양쪽의 눈깔은 깔끔하게 제거한 상태입니다.
오징어도 참 맛있네요.
이날 해물탕은 정말이지 대박 맞습니다.~^^

 

 

한참이나 해물을 탐닉하다가,,,
좀 미안한 마음이 들어서 야채도 먹어줍니다.
파슬리와 상추인데, 
아몬드 마요네즈와 갈릭 칠리 마요네즈입니다.

 

 

반응형

 

 

오징어 몸통은 가위로 잘라주고,
다리는 그냥 통째로 초장과 와사비 간장에 먹습니다.
오징어에도 맛이 듬뿍 베어 들어서 정말 맛나네요.^^

 

 

냉동되어있던 전복도 4개 넣었습니다.
생물 상태에서 나름 칫솔로 깨끗하게 씻은지라,
그냥 냉동 상태로 전골냄비 밑 부분에
얌전히 깔아 두었던 겁니다.~

 

 

냄비에 그대로 둔 채 가위질만 좀 해 주고,
젓가락으로 하나둘씩 집어 먹습니다.
전복 역시 여러 가지 소스도 찍어 먹고
그냥도 먹고 하는데, 비린 맛이 1도 없네요.~

 

 

이제, 미나리도 좀 먹어주어야죠.^^
솔직히, 미나리가 맛은 젤 없습니다. ㅎㅎ

 

 

전복은 역시 초장이 제격이네요.~
먹기가 아주 딱 좋습니다.
전복의 씹히는 질감에다가 나머지 해물의 맛까지~

 

 

이날 새롭게 한 밥은,,,
안타깝게도 한 톨도 먹지 못하고 맙니다.
밥과 함께 먹으려 했던, 김치 아닌 금치는 조금,,,

 

 

원래 전복 내장은 버리기 일쑤였는데,,,
걱정과는 달리, 내장조차 전혀 역겹지가 않습니다.
웬일이지?
그래서 초장에 찍어서 잘만 먹었습니다.~

 

 

왼쪽 사진은 먹기 직전 사진이고,
오른쪽은 1/3 정도 먹고 남은 사진입니다.
담에 더 맛있게 먹기 위해서,
버섯을 좀 더 썰어 넣고 한 번 끓여 놓습니다.
분명, 다음번에는 한층 더 깊은 맛이 될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