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Galaxy

갤럭시 S21 울트라 새로운 사진앱 Expert RAW를 소개합니다.

by Good Morning ^^ 2021. 12. 31.
728x90
반응형

평소에는 그냥 갤럭시 S21 울트라에
설치되어 있는 순정 카메라 앱을 
주로 사용합니다.
사실, 따로 설치 해 놓은 앱도
없기는 하지만,

사진을 찍는 경우는

거의 대부분 블로그 게재 목적이 주이다 보니,,, ㅋㅋ

 

 

 

며칠 전,
어찌저찌하다 보니,
추천 앱이라고 하면서,,,
내가 일부러 찾은 앱이 아니고,
그냥, 폰에 뜨더라고요.
그래서, 아무 생각 없이 설치를 한 겁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망원 카메라에서도
Pro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Expert RAW' ~

 

 

 

 

앱 이름이 Expert RAW랍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베타 버전이라고 하네요.
이 앱은 아마도 촬영 결과물인
파일 형식들 중,
사진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RAW 파일을

모든 촬영 모두에서 얻기 위한,
좀 뭐랄까,,,
여튼, 결과물로는 다른 앱들과 동일하게
확장자가 .dng와 .jpg 두 가지 파일 포맷이
동시에 저장이 됩니다.
아무 생각 없이 찍고 보니,
Expert RAW가 사진 색감이 좀 다르네요.
정말 전문가가 찍은 듯한 느낌입니다.
.dng 파일은 파일 크기가 너무 커서
.jpg만 사용합니다.
.dng 파일은 전문가나 사용하는 파일이니,,,

 

 

 

 

사실보다는 좀 과장되게 촬영된다는 느낌이지만,
보기는 훨씬 더 멋져 보입니다.
디테일도 더 살아나 보이고요.
특히나, 음식 사진에서는,
맛에 대한 느낌도 더 살아나는 듯합니다.
멀티 프로세싱 기법을 통해 노이즈는 줄이고
선명함과 디테일을 증가시키고,
Dynamic Range를 확장시켜
어두운 영역부터 밝은 영역까지
더욱 많은 정보를
사진 한 장에 담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아무것도 아닌,
삶은 계란과 잔슨빌 소시지도 
훨씬 더 생동감 있게 보입니다.
S21 Ultra S OS 업그레이드
(One UI 4.0 FOTA)를 진행한 경우,
Galaxy Store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답니다.

 

 

 

 

내가 사진에는 문외한이라서
어떻게 표현해야 할지 잘 모르겠지만,
사진이 더 예뻐 보이는 건,
색감 대비가 더 뚜렷한 것이
한몫한다고 느껴집니다.
방울토마토의 빨간색과
상추의 초록색 대비가
유난히 두드러지게 보입니다.
갤럭시 S21 울트라 순정 카메라 앱에서는
메인 카메라 및 초광각 카메라만
Pro 모드를 이용할 수 있는데,
엑스퍼트 로우 카메라 앱을 설치하면,
메인 카메라, 초광각 카메라, 망원 카메라
모두 Pro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네요.~^^

 

 

 

 

선명함에도 좀 차이가 지는 듯 보입니다.
스마트폰의 사진 기술이
앞으로 어디까지 발전할지 궁금하네요.
벌써 갤럭시 S22와 아이폰 14의
카메라에 대한 루머들이 들썩들썩하던데,,,
내년에도 지금 사용하고 있는
갤럭시 S21 울트라를 계속 사용하게 될는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