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Etc

살림마녀 안심 양방향 랩 커팅기 YXY588, Safe Two-Way Lab Cutter, 3M 아닌 다른 브랜드 상품입니다.

by Good Morning ^^ 2023. 10. 11.
728x90
반응형

브랜드명이 Salrim Manyeo이고 제조국은 중국
Salrim Manyeo라는 브랜드가 특이해서,,,
찾아보니,,, ㅎㅎ "살림 마녀" ㅋㅋㅋ
10x10에서 많이 취급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렇다면, 진정한 중국 제품은 아니고

중국 OEM 제품인 모양이네요.~
현제 사용하고 있는 3M 후레쉬 랩커터는
20cm 또는 25cm 폭의 작은 3M 랩만 가능해서
이번에는 아예 일반적인 30cm도 가능한
타 브랜드 제품을 구매해 보는 겁니다.

 

 

3M 제품이 30cm짜리 랩커터가 있었으면
그 제품을 구매했을 텐데, 아무리 찾아봐도,,,
게다가, 이 제품은 무료배송에 가격도 7,200원.
한 번 구매해서 적당히 사용하다 버려도 그만.
제품 하단 뽁뽁이로 부착하는 형태입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던 3M 후레쉬 랩커터입니다.
고장 난 건 아닌데, 상단면을 천정 방향으로
고정해서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니,  
랩 수납 안쪽 바닥에 이물질들이 득시글~
게다가, 주방에 저렇게 고정하여 사용하니
시간이 흐르면서, 부착면이 점점 약해져서,,,
하는 수 없이 박스 테이프로 저렇게 고정합니다.

 

 

주문하고 당일 저녁에 배송받았습니다.
크기는 373 x 73 x 54mm이니,
보통 30cm x 5m짜리 일반 랩과 호한입니다.
직경이 너무 큰 랩은 들어가지 않겠네요.~

 

 

종이 박스 안에 비닐 포장되어 들어 있습니다.
아주 초간단 제품이라서 설명서는 없습니다.

 

 

상단에 랩 출구와 양면 커팅 손잡이가 있고,
한쪽 옆면은 일부가 좀 튀어나온 구조이고,
하단에 작은 빨판 4조 3개가 붙어 있습니다.
다른 옆면은 그냥 평면 구조라서 경우에 따라
양면테이프 등으로 고정할 수 있겠네요.

 

 

커팅 칼날이 속으로 숨어 있어서
3M 후레쉬 랩 커터기와 마찬가지로
손을 베거나 다칠 염려는 전혀 없습니다.
좌우 양방향으로 랩을 자를 수 있습니다.

 

 

반응형

 

 

역시나 저가 제품답게 빨판은 약해 보입니다.
빨판 4조 중간 부위를 두고 제품이 개폐되니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니라고 봅니다.
제품 모서리 부분을 보니 개폐 위치가 보입니다.

 

 

제품 옆면이 살짝 들리는 형태로 개폐됩니다.
내부에는 스테인리스 봉 축이 한 개 있고
그 축에 플라스틱 고정장치가 양쪽으로 있네요.
당연히 아주 단순한 원리이지만 생각보다는
나름 깔끔하게 잘 만들었다는 생각입니다.

 

 

실리콘 재질로, 말하자면 경첩 역할을 하는데,
얼마간 사용하거나 아니면 내구성이 떨어지면
저 부부 실리콘이 경화되어 끊어질 겁니다.
그러면 박스 테이프로 대신하면 될 것이고
자세히 보면, 개폐 유지 방법으로서
제품 상하단에 자석이 양쪽으로 장착되었네요.

 

 

제품에서 봉 축을 꺼낸 상태입니다.
이제 사용하던 30cm x 60m 랩을 장착합니다.
권장 크기는 30cm x 50m라는데,,,
쓰던 제품이지 맞을 겁니다. ㅎㅎ

 

 

플라스틱 고정 장치는 봉 축 직경과
적절하게 잘 맞아서 힘들지 않게 움직입니다.
고정 장치를 랩에 끼우기 위해 빼냈는데,
봉 축이 생각만큼 견고하거나 무겁지 않네요.

 

 

랩 양쪽에 고정 장치를 끼워 넣으니
무리 없이 잘 들어가서 고정됩니다.

 

 

랩을 본체에 끼우기만 하면 되네요.^6^
아주 간단합니다.~

 

 

시험 삼아 커터기를 작동해 보았더니,,,
오히려 3M 후레쉬 랩 커터기보다 잘 됩니다.
단, 저 칼날이 언제까지 절삭력을 유지할지는,,,
하지만, 랩커터기 사용 경험상,
아마도 수년 정도는 아무렇지 않을 겁니다.
단, 칼날 부분에 무리한 힘이 가해지는 경우,
저 손잡이 목이 부러질 수는 있지만요. ㅎㅎ

 

 

기존에 쓰던 방법대로 빨판으로 붙여서는,
하중 때문에 빨판이 역할을 하지 못합니다.
빨판은 상하로 사용 시에는 상관없으나
90도 방향으로 하중을 주게 되면 몇 초 못 가서
떨어지고 마는군요. ㅋㅋ
물론 또 상판 부분을 테이프로 고정시키면
기존 방법대로 사용할 수는 있겠지만,,,

 

 

아무래도 권장 방향으로 놓고 사용하는 것이
가장 올바르겠다는 생강은 듭니다.
이제 저 오래된 3M 후레쉬 랩커터는
역사 속으로 사라집니다.
참 오래 썼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