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Etc

더스파 무브 샤워기 호스 2m짜리로 교체합니다.

by Good Morning ^^ 2023. 8. 22.
728x90
반응형

욕실 샤워기 호스가 원래 아주 기본적인
스프링 자바라식 크롬 메탈이었는데,
몇 년 사용하다 보면 스프링 부분이 벌어지거나
찢어져서 내부 PVC 호스가 다 드러납니다.

 

 

해서, 본체 자체가 PVC인 제품으로 교체했는데,
몇 년 또 지나니 샤워기 체결 커넥터 부분에서
미세한 균열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사용 중에 물이 질질 새기 시작하는 바람에
더스파 무브 샤워기 호스 2m짜리로 교체합니다.

 

 

색상은 뽀얀 흰색이라 깨끗해 보입니다.
샤워기와 수전 양쪽 커넥터 부분도
아주 깔끔하게 잘 만들어진 듯합니다.
샤워 호스는 6~12개월 주기로 교체해 주어야
세균 억제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첨 알았습니다.~^^

 

 

아무리 친환경 Neo-T 샤워 호스라고 해도,
하나에 5만 원이라는 가격이 믿어지지는 않지만, 
6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해서
2m짜리를 천 원 더 준 19,500원에 구매합니다.

 

 

제조국이 대한민국이랍니다.~^^
제조원 및 판매원이 (주)스타픽스라는 회사인데
나름 개념이 있어 보이는 깔끔한 회사네요.
포장이나 디자인도 아주 세련돼 보입니다.
호스 표면 촉감이 아주 특이합니다.

 

 

샤워기 체결 커넥터에 THE SAP라고 쓰여있고
아래 호스에 일반용이라고 테이핑 되어 있네요.
언뜻 보아도 아주 깔끔한 모양입니다.

 

 

이 부분은 수전 체결 커넥터 부분입니다.
육각 렌치로 체결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체결 링을 내려 보니, 말끔한 접점 부분입니다.
일단, 외관상으로라도 맘에 듭니다.

 

 

사실, 샤워기 호스를 또다시 교체하게 된
이유가 바로 이 부분입니다.
샤워기 체결 커넥터인데, 이곳에서 물이 샙니다.
체결 접점 플라스틱이 좀 독특하게 생겼는데,
폴리케톤 POK라는 재질 자체가 궁금하네요.

 

 

체결 커넥터 부위는 두 곳이 다르게 생겼습니다.
같아 보여도 접점 부위의 재질과 형상에서
차이가 납니다.
어쨌거나, 이번에는 물이 새지 말아야 할 텐데,,,

 

 

연결하기 전에 다시 한번 살펴봅니다.
혹시나 제품 하자나 균열이 있나 싶어서요.
호스 표면이 마치 잘 삶아진 계란 흰자처럼
아주 뽀드득거립니다.~^^

 

 

반응형

 

 

기존 사용하던 검은 호스입니다.
샤워기 체결 커넥터 부분에서 물이 새는 바람에
저렇게 수도 방수 테이프와 박스 테이프로
칭칭 두껍게 동여매었어도, 수압을 견디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몇 년 사용하여 노후가 되었을까요?

 

 

고무 패킹 부분이 부풀고 떡져있는 상태라서,
아마도 이 부분 때문에 물이 새는가 보네요.
고무 패킹만 여분이 있었다면 
시험해 보는 건데 그랬습니다.

 

 

여하튼, 더스파 무브 샤워기 호스로 교체하니,
하얗고 뽀얗고 깨끗하고 보기에 좋습니다.
샤워기 호스조차 제품이 다양하다는 걸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시험 작동을 해 보니,
당연하겠지만, 물 샘은 전혀 없고 아주 좋네요.
앞으로 몇 년간은 문제없이 잘 쓰겠죠.
춘향이는 복도 지지리도 많네요.~^^

 

 

제품 도착 당일인가,,,
무브호스 후기 이벤트 공지가 왔습니다.
5,000원짜리 GS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준답니다.
어차피 시험 영상이 있으니 제출할라고요. ㅋㅋ
==> 제출했는데, 상품권 왔습니다. ㅎ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