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Etc

통돌이 파워 회전식 탈수 밀대 물걸레 청소기 - 클린 스핀 엣지 플러스

by Good Morning ^^ 2020. 5. 18.
728x90
반응형

오늘은 일요일이라서 오랜만에 살짝 늦잠도 잘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늦잠 이래봐야, 예전처럼 늦은 오전 혹은, 심하면 이른 오후 정도는 아니고,,, ㅋㅋ 기껏해야 9시 전후 정도에 일어나는 겁니다. 두 식구가 어제 사 온 빵들을 식탁에 줄줄이 늘어 놓고, 커피 타서 아점 정도로 먹고는 좀 쉬다가 본격적인 일(?)을 시작합니다. 그 일(?)이라는 게,,, ㅋㅋ,,, 다름이 아니라,,, 평소에 하던 일과는 동 떨어진 일입니다. 뭐냐 하면,,, 아는 분이 아무 말 없이 택배로 보내 주신 엄청난 양의 머위랑 더덕을 손질하는 일입니다. 이런 거 처음 손질해 봅니다. 지금까지는 잘 먹지도 않던 재료였는데,,, 아는 분이 직접 재배를 한 모양인지, 말하자면 직접 채취한 싱싱한 농산물이라고 보내 주신 것이니, 허투루 대할 수는 없었지요 ^^


머위는 싱크대에서, 더덕은 식탁에 앉아서 손질을 하다 보니, 여기저기 파편들이 난무합니다. 이걸 어째?

며칠 전, 사무실용으로 구매했던 MK HAND SPIN CLEANER 통돌이 회전 탈수 물걸레 청소기 막대 바닥 핸드 스핀 걸레 밀대에 이어, 집에서도 사용하려고 추가로 구매한 또 다른 통돌이 물걸레가 어제 도착했었는데, 오후에는 이제 이걸 꺼내서 시험 삼아 청소를 해 볼 작정입니다.



통돌이 파워 회전식 탈수 밀대 물걸레 청소기 - 클린 스핀 엣지 플러스는 다른 분의 블로그를 보고 좋겠다 싶어서 구매를 하게 됐는데요, 이 제품이 이전에 구매한 제품과 다른 점들 중 가장 큰 점은, 한 번에 걸레 세척과 동시에 탈수까지 가능하다는 점과, 밀대 헤드 중 일부분이 접힐 수 있어서, 90도 각도 모서리 청소도 훨씬 편리하다는 점입니다.

이 상점에서 최초 구매라, 천 원 할인 쿠폰을 받아서, 총 결제 금액 28,500원에 구매합니다.



배송박스에 제품명이 영어로만 되어 있습니다. 클린 스핀 엣지 플러스.

인쇄된 작은 삼각형 두 개를 보니, 표현이 재미있습니다. 클린 스핀 엣지 플러스를 사용하면, 두 사람 일이 한 사람 만으로 반짝거릴 수 있다? 뭐 이 정도의 표현이 아닐까 싶습니다. ^^



배송박스 다른 면에는 이런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제품명은 클린 스핀 엣지 플러스, 모델명은 GLL-FXTB-GN, 제품사이즈, 제품중량 그리고 수입판매원인 (주)리코디오코리아.

밑에 주의 사항 문양 4번째는 무슨 표시인지 모르겠네요. 밟지 마시오? 앉지 마시오?

5번째도 잘 모르겠습니다. 8개 까지만 쌓을 수 있다?



제품 광고 사진인데,,, 두 가지 장점이 어느 정도 잘 표현되어 있습니다. 세척과 탈수 동시 가능, 90도 각도 모서리 청소 가능.



박스를 개봉합니다. 세척 통 1, 조립식 스텐 봉 상/중/하 3, 걸레 패드 2, 밀대 헤드 1 입니다.



구성품을 모두 펼쳐 놓은 상태입니다. 물통 오른쪽에 작은 쪽지는, 나름 초 간단 설명서입니다. 세척통 내부에 부착되어 있는 검은 부분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먼저, 걸레 패드부터 보겠습니다. 재질이 타 제품과는 달리, 마이크로화이버 소재여서 높은 흡착력과 흡수력을 자랑하며, 털 빠짐이 없어 위생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확실히 털이 타 제품에 비해 굉장히 짧습니다. 재봉 상태는 그럭저럭,,,



밀대 헤드에 부착되어 있는 그대로의 모습입니다. 일단, 걸레 재질이 너덜너덜하지 않아서 좋아 보이기는 합니다.



밀대 헤드에서 걸레를 떼어 내는데,,, 아휴~~ 제법 강하게 부착되어 있어서, 힘을 좀 들여야 떼어 낼 수 있습니다. 희한하네요.~~ 헤드 밑 면 가장자리 쪽으로 둥그런 띠 형태로 있는 무수한 돌기가 생각보다 접착력 대단합니다.

자세히 보니, ㄱ 자 형태로 생긴 돌기 들이 서로 반대 방향으로 구부러져 있는 쌍으로 된 고리들입니다. 이렇게 생긴 모양은 처음 봅니다. 아주 특이합니다.



이 부분이 아주 중요한 포인트인데,,, 밀대 헤드 뒷 면으로는 마치 탄성 고무 같은 재질로 헤드의 두 조각에 단단히 접착 되어 있습니다. 여러 번 폈다 접었다 하는 반복 운동에도 견딜 수 있도록 제작되었을 것입니다. 마치 삼성 갤럭시 Z 플립처럼 말입니다. ^^



3 개의 조립한 스텐 봉을 꼽아 쓸 밀대 헤드입니다. 스텐 봉을 꼽는 부분이, 청소 시 유동적으로 작동하며, 세척과 탈수 시에는 밀대 헤드와 수직으로 고정이 되기도 합니다. 나름 짱구를 좀 많이 굴려서 제작한 면모가 많이 보입니다.



3 부분으로 나누어 진 스텐 봉입니다. 이 3부분을 돌려서 결합하여 기다란 밀대로 만들어서 사용합니다. 가운데, 스텐 봉 하단의 잠금을 해제하면 빙글빙글 돌아가며 길어졌다 짧아졌다 합니다.






조립된 스텐 봉을 밀대 헤드에 돌려서 꼽아줍니다. 스텐 봉을 밀대 헤드에 수직으로 세워 봅니다. 제법 꽤 높게까지 늘어나네요. 집 천정까지 아주 무난히 닿을 수 있겠습니다. 과연 이렇게 해서 천정을 청소하게 될 까 싶기는 하지만요. ㅋㅋ



세척통 모습입니다. 방댕이가 둥글 넓적하게 생겼습니다. 암만 봐도 모델명이 좀 특이합니다. 보통의 경우는, 제품의 규격을 알 수 있도록 표기하는 것이 통상적인데, 이건,,, 뭐지?

그래서 GLL-FXTB-GN로 구글링 한 번 해 보았더니,,, 중국 판매 제품이 나오긴 합니다만,,, 온통 중국 글씨라서,,,^^



아무래도 이 검은 부분에 모든 비밀이 숨겨져 있음이 틀림 없습니다. 세척 시 저 검은 부분이 뱅글뱅글 돌아가면서 걸레 패드를 긁어내면서 먼지와 머리카락 등을 털어내게 됩니다.



세척 통 중앙 부위 육각 꼭지에 밀대 헤드 하판의 구멍을 맞추어 상하 운동을 시키면, 자동으로 검은 부분이 물과 함께 먼지나 오물 등을 털어내다가, 자동으로 육각 꼭지 부분이 일정 높이만큼 위로 올라가면서, 걸레 패드는 수면 위로 붕~ 떠오르게 되어 빙글 빙글 돌아가면서 탈수를 하게 된다는 원리입니다.

그런데, 어떤 기준과 원리로 육각 꼭지가 상하 운동을 하느냐 하는 점입니다. 분명, 물 속에서 작동하니, 전기적은 아니고 물리적인 원리로만 작동이 가능할텐데,,, 음,,, 궁금하네,,,



육각 꼭지 부분을 보면 밀대 헤드 하판 안쪽 양 쪽으로 걸리는 부분 이외에 특별한 장치는 없습니다. 그저 단순히 몇 회 회전하게 되면 뭔가 자동으로 풀리면서 스프링 작용에 의해 육각 꼭지 부분이 위로 상승하게 되는 건가?



여튼, 작동 원리는 차후 작동하면서 좀 더 면밀히 관찰해 보기로 하면서, 일단 작은 화장실 한 구석에 조용히 세워 두고 이 날 개봉기는 마치기로 합니다. ^^ 



설명서라고는 손바닥 만한 종이 앞뒤로 저만큼 인쇄되어 있는 것이 다 입니다. 딸랑 중국어 표기 밖에 없습니다. 힝~~



중국 판매 사이트에서 퍼 온 영상입니다. 백문이 불여일견입니다. ^^

좀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한 경우에는 아래 소개 내용과 동영상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