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Food

[ 수제돈가츠전문점 가츠몽 모듬가츠 ]

by Good Morning ^^ 2019. 5. 21.
728x90
반응형

이날도 역시 음식점 자체는첨이지만, 이미 수십번 먹어 보았던 뻔하고 뻔한 음식을 먹어봅니다. 메뉴는 동일해도 음식점마다 맛은 천차만별일 수 밖에 없으니, 이 음식점은 또 어떤 맛을 낼까? 하는 궁금함 때문에 항상 새로운 메뉴가 아니더라도 새로운 음식점을 찾는 것입니다.


[ 가츠몽 ] 이라는 [ 수제돈가츠전문점 ] 에서 [ 모듬가츠 : 9,000원 ] 를 먹어봅니다. 보통 [ 돈가츠 ] 라고 표기하는 음식점 보다는 [ 돈까스 ] 라고들 많이 표기하는데, 이 음식점은 [ 돈가츠 ] 라고 씌어 있습니다. 지식백과에 보면 [ 돈가츠 ] 나 [ 돈가스 ] 라고 표기하는 것이 맞는 모양인데, [ 돈 ] 은 한자로 돼지 돈(豚), [ 가츠 ] 는 일본어로 가츠(かつ)에서 유래 되었으며, 가츠(かつ) 라는 말은, 아주 오래전에 서양 음식인 [ 커틀릿 (cutlet) : 돼지고기를 두툼하게 썰어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간을 한 다음 밀가루와 빵가루를 씌워 소량의 기름으로 지져내거나 튀겨내는 요리 ] 가 일본에 소개되었는데, 일본식으로 발음하면 [ 돈가츠레츠 ] 정도 되니, 발음하기 어렵고 메뉴 자체도 일본식으로 토착화되는 과정에서 줄임말인 [ 돈가츠 ] 가 되었다는군요. 살짝 지금까지 잘 못 알고 있었네요.^^


[ 수제돈가츠전문점 가츠몽 모듬가츠 ] 이렇게 생겼습니다. 모듬이니, 등심, 생선과 새우가 각각 한개씩 들어 있습니다. 이들 3종류의 [ 가츠 ] 를 한번에 맛보려고 일부러 [ 모듬가츠 ] 를 선택한 것입니다. 나머지 반찬이야 뭐 별난 것 없구요.


메뉴 이름을 개념있게 표기했길래 맛도 더욱 궁금했었는데,,, 음,,, 맛은 그리 기대만큼 특별하지는 않습니다. 말하자면, 튀김옷을 너무 두텁게 입혀서 튀겨냈습니다. 그래서 내용물 맛 보다는 튀김옷 맛때문에 사실 3가지 맛이 정확히 구분되지 않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