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Food

대구뽈찜 맛나게 하는 곳, 미미대구왕뽈찜 서대문점입니다.~

by Good Morning ^^ 2023. 4. 14.
728x90
반응형

KK네가 우리 집에 온다고 합니다.
며칠 전에 KK네를 하루 종일 방문 했었는데,,,
며칠 만에 뭔 일로 다시 온다는 거지? 싶었는데,,,
다름이 아니고 강아지들 약 가지러 온다는군요.^^

 

 

아마도 우리 두 식구 퇴근시간쯤 도착할 텐데,,,
그 시간에 먹으러 어딜 움직여 가고 오고 하려면,
족히 1시간 이상은 기본으로 날아가겠다 싶어,
아예 대충 같이 한 끼 때울, 포장을 선택한 겁니다.
퇴근 동선에 영향없는 결정을 한 거지요.^^

 

 

한두 번 맛봤던 미미대구왕뽈찜이라는 곳에서 
45,000원짜리, 3인 정도 먹을 수 있는 양의
대구뽈찜을 포장해 와서 먹기로 합니다.
신선한 대구, 곤이, 게 그리고 새우 등 해물을
콩나물과 함께 매콤하게 비벼낸
미미식당 대표 메뉴라고 합니다.~

 

 

난 사실, 이 집에서 벌써 3번째 먹는 셈입니다.
첨에는 뭣 모르고 먹었고, 두 번째는 맛있어서 먹고,
이번에는 그 시간대에 제일 적절해서 먹습니다.
왼쪽은 그 집 반찬이고 오른쪽은 우리 집 반찬입니다.

 

 

KK네 한 사람은 요즘 빡세게 다이어트 중이라서,,,
하지만,,, 내 꾀임에 스스로 넘어가기로 작정하고는,
이번 한끼 만은 그냥 평범하게 먹기로 합니다.
설명대로, 게, 새우 그리고 곤이가 보이지요?

 

 

콩나물을 뒤적여보면 그 아래에
양념장을 흠뻑 뒤집어쓴 대구살이 보입니다.
오늘따라 제법 양이 많아 보여서 좋습니다.
이건 3인이 아닌 4인이 먹어도 될만한 양입니다.^^

 

 

이 날따라 콩나물도 아주 실한 게 아삭거리고,,,
맛이 나무랄 데 없이 완전 좋습니다.
현명한 메뉴 선택이었다는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손님 접대용 대구뽈찜 성격이 강하니,,,
살이 많이 붙어있는 부위는 손님들에게,
사실 난 이날 대구뽈살을 거의 먹지 않은 셈입니다.
왜냐면, 3인양을 4인이 먹게 된 이유도 있지만,
실제 양이 그리 풍족할 정도는 아니었고,
KK가 너무나 잘 먹어대는 모습에 그만,,, ㅎㅎ

 

 

반응형

 

 

섭섭하지 않게, 반찬들도 골고루 삼켜줍니다.
접대는 아니어도 손님맞이라 그런지,,,,
내가 마구 먹어대는 그런 상황은 아니네요. ㅋㅋ
대구살을 포함, 건더기들은 이제 동이 났고,,,

 

 

남은 찌끄러기들을 가위로 난도질해 준 다음,
무쇠 펜에 옮겨주고는 밥을 볶아먹을 차례입니다.
아주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햇반을 데우지않고 넣어 준 다음 골고루 펴 줍니다.
그리고, 파와 참기름을 좀 추가해 준 다음 기다립니다.

 

 

아끼던 맛난 죽향 와우딸기까지 선뜻 내어줍니다.
이런 딸기, 사실 아무 데서나 먹을 수 있는 건 아니니,
맛나게 먹어보기를 권했더니,
역시나 맛이 다르다고하면서 들,,, ㅋㅋ

 

 

어느 정도 잘 누른 볶음밥에 김조각과 깨소금까지~
맛이 좋아야 할텐데 말입니다. ㅎㅎ

 

 

다행히, 생각만큼은 맛이 좋습니다.
대구왕뽈찜을 전화 주문할 당시,
양념 소스를 좀 넉넉히 넣어 달랜건 
아주 잘한 일이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훨씬 빨리 소진이 되고 있길래,
나는 슬쩍 수저와 젓가락은 테이블에 살짝
놓아버리게 됩니다. (눈치채지 않게 말입니다. ㅋㅋ)
생각보다 훨씬, 잘 들 먹어주어서 참 다행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