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Food

성연곽선생왕만두?

by Good Morning ^^ 2020. 4. 18.
728x90
반응형

우리 집 L은 만두를 그렇게나 좋아라 합니다. 시도 때도 없이, 만두라면 무조건 OK~를 부르짖곤 해서, 바로 사 온 만두라면 바로 먹어 버리거나, 아니면 최소한 냉장실에서 몇 시간 정도,,, 그것도 아니라면, 냉동실에 냉동 만두라도 최소한 두 가지 이상은 항상 비치가 되어 있어야 한답니다.


곽선생 왕만두곽선생 왕만두

저도 만두를 L 만큼은 아니어도 제법 좋아하는 편이긴 한데, 저는 수분이 있는,,, 찌거나 물에 빠뜨린 만두 말고, 주로 튀기거나 구운 만두를 좋아하는 반면, L은 반대로 찐 만두를 제일 좋아합니다. (사실 전, 만두 중 찐 만두가 제일 별루 더라구요. ㅋㅋ)



다락정 만두전골다락정 만두전골

며칠 전에도, "다락정 만두전골 먹고 싶다~" 그랬거든요. ^^ 그래서, "만두전골 하려면, 두부가 꼭 있어야 하는데,,, 지금은 두부가 없다!"고 하니까, "만두전골 하지마!" 이러더라구요. 제가 그 말 뜻을 알지요. ~~ 집에서 대충 하는 만두전골이 먹고프다는 게 아니라, 저 다락정 만두전골처럼, 제대로 맛나게 만들어진 만두전골이 먹고프다는 뜻입니다. ㅋㅋ^^



고기통만두고기통만두

그러더니, 결국 느닷없이 또 만두를 사오고야 맙니다. 어제도 비비고왕교자만두 13개를 프라이팬에 3면을 모두 노릇 노릇하게 구워, 김치국밥하고 맛나게 이미 먹었구만,,, 또 만두야? ? ?

고기통만두8개 4,500원입니다. 일단, 피가 얇아서 무조건 좋아요. 만두는 만두소로 먹는 것이지, 만두피로 먹는 것이 아니잖아요? 아무리 만두피가 맛나다고 해도, 만두피가 두꺼우면,,, 무조건 NO입니다. ^^



김치통만두김치통만두

물론, 고기통만두만 사온 것은 아니지요. ~ 김치통만두8개 4,500원입니다.

찐 만두 중에서도, 저는 고기만두류를 훨~씬 더 좋아합니다. 물론, L은 (다행스럽게도 ㅋㅋ) 반대로 김치만두류를 훠~얼~씬 더 좋아라 하구요.



옛날찐빵옛날찐빵

이건, 옛날찐빵 5개 4,500원입니다. 만두가 아니라서 저는 좋아하지 않습니다만, L은 이런 찐빵도 참 좋아라 합니다. 저는 콩은 완전 좋아하는데, 팥이 들어가는 건,,, 팥죽부터 시작해서, 거의 다 안 좋아하는 편입니다. 아마도 이 찐방 도 욕심으로나 맛 보기 위해서 겨우 한 개 정도 먹을까,,, 더 이상은 먹지 않습니다. ^^



김치국밥김치국밥

먹다 남은 김치국밥이랑 같이 먹습니다. 물을 더 붓고 다시 끓였더니,,,ㅋㅋ,,, 이젠 김치국밥이 아니라 김치국죽 정도가 되었네요. ^^ 근데도,,, 참 맛이 있습니다. 정말 별 거 아닌 음식인데,,, 맛이 있습니다. 심지어, 어제 보다 더 맛이 좋네요. 정말로요~~






고기통만두 디테일고기통만두 디테일

뭔 벌레가 엎드려 있는 모습을 하고 있는, 고기통만두 디테일 컷입니다. 피부가 너무 얇아서, 내장이 훤히 보이는 것이,,,ㅋㅋ 맛나게 생겼습니다.



고기통만두 속고기통만두 속

해부를 해 보니,,, 별 거 안 들었구만,,, 역시나, 얇은 피가 관건입니다. 피만 얇다면, 만두소가 특별히  이상하지만 않다면, 다 맛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구조적으로 그렇습니다. 그러니, 세계적으로 만두가 없는 나라가 거의 없지 않습니까?



김치통만두 디테일김치통만두 디테일

다른 벌레 한 마리 더 보시고 가실께요.~~ 김치통만두 디테일 컷입니다. 얘는 피부가 아예 윤기가 좌르르 흐르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건, 피부가 살짝 말라서 그런 듯 한데, 여튼 김치 때문에 색깔이,,, 좀 싫다 난 ~~



김치통만두 속김치통만두 속

얘를 벌려 보았는데,,, 크,,, 역시나 속도 벌거스므리한 것이,,, 왠지 살짝 공포스럽기까지 합니다. 근데,,, 맵기는 왤케 매우냐? ? ? 건방지게시리,,,~~



옛날찐빵 디테일옛날찐빵 디테일

이건 공이 아니고,,,ㅋㅋ,,, 옛날찐빵인데,,, 색깔이 저래서, 우유찐빵이라고도 한다는데,,, 음,,, 우유라는 예쁜 단어를 여기다가 갖다 붙이기는 좀 어불성설이네요. 그냥 옛날찐빵이라는 명칭이 제격이겠습니다.



옛날찐빵 속옛날찐빵 속

배를 갈라 보았더니,,, 아무런 특이한 점 없이, 거무튀튀한 팥앙금이 차 있습니다. 근데, 이건 왜 피가 저리도 두껍냐? 저는 앙금이 들어 가는 저런 빵류 중 피가 두꺼운 건 정말 싫습니다. 크림빵도 그렇고, 버터빵도 그렇고,,, 내용물은 쬐꼼 넣고 껍데기만 풍성한 거 말입니다. 그래서, 저는 소시지는 무척 좋아라 하는데도, 핫도그는 싫어하는 이유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핫도그 옷은 벗겨서 버리고, 그 안에 들어있는 맛난 소시지만 먹습니다. 캬캬 ~



통만두 2종통만두 2종

한참을 열라 먹었더니 배가 부른데,,, 사이 좋게 두 가지 만두가 각각 3개 씩 남았습니다. 저걸 냉장실로 보내? 말어? 결국, 배가 부름에도 불구하고, 인당 3개 씩 분배해서 몽땅 다 먹어 치우고 말았습니다. 1인 당, 국밥 한 그릇 + 통만두 8개 + 찐빵 1개 씩을 다 먹고 나니,,, 진짜 배부르다 ~~ 자~알~ 먹었다 ~~

그런데 말입니다,,, 궁금한 것이 있는데,,, 

가게 밖에 내어 놓은 광고 배너에는 통만두 사진이 각각 10개 씩 이던데,,, 써 있기는 8개 씩 이고,,,헷갈리네요? 10개가 맞나요, 아님 8개가 맞나요?

그리고, 통만두류는 다른 곳은 4,000원 씩 인데,,, 왜 여긴 4,500원? 고기랑 김치가 더 많이 들어갔나?

마지막으로, 그냥 말도 안 되기는 하지만서두,,,ㅎㅎ 만두 3세트에다가 찐빵 1세트 사서, 만두를 18,000원 어치 사면, 아무 만두라도 한 두 개 덤으로 줄 수도 있을텐데,,, 그러지는 않는군요. 만두는 진짜 맛이 있는데,,, 왠지,,, 음,,, 좀,,,

앞에 붙은 "성연" 은 뭔가요? 호 인가요? 이런 건 유명하거나 저명한 분들 앞에 붙이는 거 아닌가요? 검색해도 전혀 안 나오던데,,,

김밥집 상호에 "선생"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길래, 혹시 법에 저촉이 안되나 생각하고 있었는데, 이젠 만두집에도 "선생"이라는 단어를 붙이네요?

[ 상호는 영업 상의 명칭이므로 영업과는 관계없이 자연인을 표시하는 성명·아호·예명 등은 상호가 아니다... 중략... 부정한 목적으로 타인의 영업으로 오인할 수 있는 상호를 사용하지 못한다(23조) ]

"선생"이란, 1. 학생을 가르치는 사람, 2. 학예가 뛰어난 사람을 높여 이르는 말, 3. 성(姓)이나 직함 따위에 붙여 남을 높여 이르는 말, 4. 어떤 일에 경험이 많거나 잘 아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5. 자기보다 나이가 적은 남자 어른을 높여 이르는 말(출처:네이버)이라는데,,, 여기서 해당되는 건? 4번?

타인이 아닌 자신이 스스로에게는 붙이기 쉽지 않은 단어를,,, 용기가,,, 겸손이,,,음,,,


L은 만두 3세트를 사서는, 오다가 1 세트는 과일가게 청년 그냥 혼자서 일하는데 먹으라고 주고 왔다는데,,,ㅋㅋ

L은 "선생" 자격이 없는가? ?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