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Food

편의점 미니스톱 도시락 2종 - 팔도 뉴순창고추장불고기 + 뉴김치제육덮밥

by Good Morning ^^ 2020. 3. 26.
728x90
반응형

얼핏 기억으로는, 한 반 년은 족히 넘은 게 확실하고,,, 마지막으로 먹은 메뉴가 아마도,,, 음,,, 잘 기억이 안 납니다. 여튼, 편의점 도시락을 그렇게나 좋아라 했었는데,,, 생활 패턴이 바뀌고 나서 편의점 도시락 구매가 줄어드는 대신 차츰, 햇반 이나 컵반 쪽으로 몰렸었는데, 이젠 그나마 도 구매가 줄어들게 되면서, 이젠 거의 편의점 도시락은 끊어버린 정도가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갑자기~~ 정말 오랜만이구나 편의점 도시락~~ (근데,,, 미니스톱이네,,,ㅜㅜ)

 

편의점 미니스톱 도시락 2종 - 팔도 뉴순창고추장불고기 + 뉴김치제육덮밥편의점 미니스톱 도시락 2종 - 팔도 뉴순창고추장불고기 + 뉴김치제육덮밥

편의점 미니스톱 도시락 입니다. 이날은 팔도 뉴순창고추장불고기와 엘림데리카후레쉬 뉴김치제육덮밥입니다. 두 메뉴 모두 첨 먹어보는 메뉴입니다. 편의점 도시락 하면 GS이긴 한데,,, 미니스톱은 춘향이가 하도 좋아하는 곳이라서, 할 수 없이 자주 방문하게 되는 편의점입니다. 특히, 주인 부부께서 춘향이를 많이 이뻐해 주시니까 덩달아 춘향이도 자주 가자고 하네요.~~



순창고추장불고기순창고추장불고기

먼저 팔도 뉴순창고추장불고기부터 보겠습니다. 이 메뉴는 원래 2016년 팔도 도시락의 명물 시리즈 도시락 제 4탄 "순창고추장불고기도시락 : 3,900원 "으로 출시되면서, 내용물은 흑미밥, 순창고추장불고기 그리고 소시지볶음, 야채계란구이, 떡갈비무침, 애호박야채볶음, 볶음김치 등, 반찬 5종의 메뉴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메뉴가 "뉴순창고추장불고기 : 4,300원 "이라는, "뉴"를 더한 명칭으로 바뀌었고, 내용물은 흑미밥, 순창고추장불고기, 닭고기와 돼지고기로 만든 치킨완자, 잡채말이튀김, 반찬용 계란구이, 볶음김치, 햄야채볶음 등, 반찬 5종의 메뉴로 바뀌었는데, 기본은 동일하고 반찬 2가지 정도가 바뀐 듯 합니다. 물론, 400원이라는 가격 변동은 당연한 거구요.



뉴순창고추장불고기 제품 박스뉴순창고추장불고기 제품 박스

이 사진은 일부러 뒤집어 놓은 겁니다. 왜냐면, 편의점에서 붙힌 라벨을 보기 위해서입니다. 라벨에 보면 분명히 바뀐 반찬인, 닭고기와 돼지고기로 만든 치킨완자 표기가 보입니다. 사진 우측 하단에 보이는 반찬이 아마 그것인 듯 합니다. 이젠 편의점 도시락이 2~3천원 대에서 3~4천원 대가 기본 가격이 된 듯합니다.



뉴순창고추장불고기 개봉뉴순창고추장불고기 개봉

팔도 뉴순창고추장불고기도시락의 개봉 모습입니다. 그냥 첫눈에 딱 보았을 때, 순창고추장불고기의 양이 좀 적다라는 막연한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먹기가 좀 뻑뻑하겠다는 생각도 좀 듭니다. 예전에 편의점 도시락을 하도 많이 먹어 봐서, 이제는 먹기 전에 딱 한번 보면, 맛이나 수분 량 들이 대략적으로나마 계측이 됩니다. 그래서 먹기 전에 추가로 필요하다 생각되는 먹거리가 있으면, 미리 세팅해 놓고 먹습니다. 그래야 짜증도 덜 나고 실망도 덜 하게 되니까요. 물론, 모든 도시락이 다 그렇다는 뜻은 아니구요. ^^ 



순창고추장불고기순창고추장불고기

순창고추장불고기입니다. 말했 듯이, 양이 좀 적습니다. 그리고 개취로서는 조금 더 매콤하면 좋을 듯한데,,, 그렇다고 기성 도시락에 고추장을 더 넣는다던가, 2차로 조리를 다시 해서 먹는다던가 하는 행위는 그리 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렇게 되면, 그게 어디 편의점 도시락인가요?

순창고추장불고기 자체는 맛은 좋았으니까, 양이 적다고 불평하는 겁니다. ㅋㅋ






흑미밥흑미밥

내가 싫어하는 흑미밥이네요. 하얗고 윤기가 좌르르~ 흐르는 하얀 쌀밥만 좋아합니다. 하루 겨우 한 번 정도 먹을까 말까 하는 쌀밥을 굳이 별로 좋아하지도 않는 영양밥으로 먹기는 싫습니다. 아무리 건강에 좋다지만, 정신 건강에는 좋을 것 같지가 않습니다.



반찬용 계란구이반찬용 계란구이

반찬용 계란구이입니다. 모양은 아주 예쁘네요. 색깔이 어찌 이리 노란가요? 저건 계란구이라기 보다는 계란찜에 가까울 듯 합니다. 보기에는 참 좋은데 먹어보면 그만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그래요. 



볶음김치볶음김치

볶음김치군요. 편의점 도시락에서 절대 빠지지 않는 반찬입니다. 항상 몇 조각이 들어 있는데, 대부분 도시락을 먹다가 좀 먹먹할 때 한 조각씩 먹게되는데, 일반적으로 기름에 너무 찌들어있는 편입니다. 그냥 김치를 주면 더 낫지 않을까 싶긴 한데,,, 신선도나 맛 때문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잡채말이튀김잡채말이튀김

잡채말이튀김이라고 하는데, 이런 반찬은 별로 안 좋아합니다. 니 맛도 내 맛도 아니고, 한참 동안이나 어디엔가 soaking 되었을 만한 맛입니다. 그냥 일반적인 부산 어묵 볶음 정도가 들어있으면 좋겠습니다. 간이 너무 짭니다.



햄야채볶음햄야채볶음

햄야채볶음입니다. 햄이라고는 하지만, 진짜 햄은 아니고 어묵소시지 정도에 맛살, 감자, 양파와 깨 정도가 들어간 듯합니다. 그런대로, 먹을 만 합니다.



닭고기와 돼지고기로 만든 치킨완자닭고기와 돼지고기로 만든 치킨완자

닭고기와 돼지고기로 만든 치킨완자라는데,,, 이게 진짜 뭔 맛인지 모르겠습니다. 완전히 뭔가를 짬뽕해 놓은 듯한 맛인데, 간은 있는데 맛은 모르겠습니다. 그냥 먹습니다. 이게 들어가서 뉴순창고추장불고기도시락이 된 듯하긴 한데,,, 

편의점 미니스톱 도시락 - 팔도 뉴순창고추장불고기도시락 맛은 순창고추장불고기 맛입니다.^^




뉴김치제육덮밥뉴김치제육덮밥

엘림데리카후레쉬 뉴김치제육덮밥 : 3,800원입니다. 사진에서 보다시피, 내용으로는 쌀밥, 제육양념육, 당면 그리고 계란후라이가 답니다. 놀랍죠? 저 가격에 걸맞나 모르겠습니다. 단, 무료 증정 오란씨 파인애플 250ml 350원 짜리를 같이 줍니다. 그러면 가격은 3,450원으로 내려갑니다. 음,,, 조금 맘이 진정이 되는군요.

매콤하게 간을 한 제육 볶음을 메인으로 볶음 김치를 함께 볶아내어 맛을 낸 덮밥으로서, 매콤한 김치 제육과 달걀 프라이의 환상 조화로 한끼 해결된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정말인가요? 정말 환상적인 조화로 한끼가 해결되나요? 

엘림데리카후레쉬는 예전에 한번 먹어 본 도시락은 있었지만, 일반적으로는 도대체 검색이 되질 않습니다.



뉴김치제육덮밥 제품 박스뉴김치제육덮밥 제품 박스

엘림데리카후레쉬 뉴김치제육덮밥 모습입니다. 이 메뉴를 사오고 싶어서 사 온 것이 아니고, 당시 미니스톱 편의점에 들어가서 가볍게 인사를 나누고 도시락 진열 상태를 보니,,,음,,, 저 2종의 메뉴만 달랑 남아있는 겁니다. 그 시간대에 안 팔리고 그냥 남아 있다는 뜻은, 곧, 주인분들께서 드시게 되던가 아니면, 나중에 도착 할 알바 직원에게 인계를 해야 한다는 뜻이라 이겁니다. 그래서, 그냥 사 온겁니다. 아는 처지에,,,



오란씨 파인애플 250ml 캔오란씨 파인애플 250ml 캔

이 오란씨 파인애플 250ml 캔 없었으면, 엘림데리카후레쉬 뉴김치제육덮밥은 잔반 처리 당했을 것이 뻔했고, 그나마 저 무료 증정 오란씨 파인애플 없었으면, 목이 메여서 먹지도 못했지도 모르겠습니다. 여튼, 저 메뉴는 저 무료 증정품 절대 빼면 안될 것 같습니다. 



계란후라이계란후라이

조금 실망하면서 비벼서 먹다가 계란후라이를 안 먹을뻔 했습니다. 사실, 엘림데리카후레쉬 뉴김치제육덮밥 먹다가 목 넘김이 너무 불편해서, 마지막 먹다 남은 된장찌개를 가스렌지에 올려 놓고 불 켜고 다시 식탁으로 돌아와서 씩씩거리면서 비벼 먹으면서, 엉켜있는 부들부들한 당면 덩어리 입에 다 넣었는데, 안 끊어져서 이빨로 끊고,,, 이러다가 저 계란후라이가 남아 있었음을 뒤늦게 발견하게 된 겁니다. 



뉴김치제육덮밥 실제 모습뉴김치제육덮밥 실제 모습

어거지로 다 먹어가는데,,, 뒤늦게 발견한 계란후라이가 있는 들,,, 뭐가 달라지겠나요?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이 메뉴는 주인분께서 받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반찬 구성이 랄 것도 없이 너무 홀대 받은 듯 한 느낌이 듭니다. 있었다면, 차라리 500원 더 주고 저 뉴순창고추장불고기도시락을 2개 샀어야 했습니다. 물론, 없어서 못 샀지만,,,에잇~~~



CU 치킨 CU 치킨 순살넓적다리CU 치킨 CU 치킨 순살넓적다리

돌아 나오는데,,, 짜잔~~~ 또 한 아이템 발견,,, 이 아이도 쓸쓸히 홀로 남겨 져서는, 불쌍한 눈 빛을 보내고 있습니다.

' 저도 제발 데려가 주세요 ~~ '

' 아~ 쫌~~ 나 저 미니푸드 정~말~ 안 좋아하는데~~ '

하는 수 없이 홀려 남겨진, 치킨 순살넓적다리 : 1,800원도 같이 데리고 옵니다.



애기삼열무김치애기삼열무김치

구세주입니다.~~^^ 찬양하라~^^

아는 인터넷 카페 쥔장 님이 택배로 보내 주신 애기삼열무김치입니다.

근데,,, 대~~ 박~~

엄청나게 맛있습니다. 게다가, 본인이 딱~ 좋아하는, 채 익지 않은 그런 맛입니다. 정말 완전 깜놀 맛입니다. 이거 평생 먹고 싶은데,,, 정말 엄청 맛있다고 전했더니,,,ㅋㅋ,,, 맛있게 잘 먹으라면서,,, 나중에 또 만들어서 주시겠다는,,, 와~~ 



된장찌개된장찌개

이날 도시락 내용물을 목 넘김 하는데 상당한 일조를 한 공신, 된장찌개입니다. 뭔 놈의 된장찌개가 3일 동안 주구장창 먹어대는 대도 이리 맛있는 거냐?

정말 내가 끓인 된장찌개지만,,, 정말 어디에 내 놔도 맛 하나는 손색이 없는데,,, 심각한 문제는,,, 100% 재현 보장을 할 수 없다는 안타까운 사실입니다. ㅎㅎㅎ

참고로,,,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3월 편의점 브랜드 평판 1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GS25, 이마트24, 세븐일레븐, CU 편의점, 미니스톱 순


출처 : 미래한국 Weekly (http://www.futurekorea.co.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