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Apple

아이폰 요금조회 어플 iBill & iBill2 중단

by Good Morning ^^ 2011. 12. 15.
728x90
반응형

요즘 얼마전부터 평소에 너무 잘 사용하고 있던 요금조회 어플이었던 < iBill2 > 가 자꾸 저렇게 맹한 화면만 표출시켜주고 있었습니다. 예전에도 저런 적이 더러 있었고, 며칠 지나면 다시 복귀되고 그랬었기 때문에 이번에도 당연 그럴 줄 알고 하루이틀에 한번 정도는 실행을 해보고는 있었는데,,, 이번에는 너무 오래 동안 표출이 안되고 있는 겁니다. 그래서, 어플을 삭제하고 다시 깔아보기로 했습니다.



\55,000 짜리 i-Value 요금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인터넷 사용에 따른 데이터 요금은 머리 완전 비우고 무제한 맘껏 쓰고는 있었지만, 통화요금은 그렇지 않습니다. 한달에 딱 300분만 무료통화가 가능하기 때문에 자칫 생각없이 전화를 해대면,,, 어느 순간에 300분이 아주 십게 꼴까닥 넘어가 버리더군요. 그래서 어는 달엔가,,, 하는 수 없이 돈이 아까워서 그달 하순 발신 통화는 휴대폰을 사용하지 못하고 070 전화를 주로 사용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좌우간, 제대로 될때는 저런 화면이 나와야 합니다. 그래야 현재 내가 전화를 얼마나 사용했으며 또 얼마나 무료통화가 남았는가를 알 수 있는겁니다. 요즘, 카톡때문에 저 무료문자는 죽으라고 써댄다고 해도 50건도 쓰기 쉽지 않습니다 ^^



어플을 다시 깔고 다시 들어 가 봅니다. DanalSoft 였어? 이제서야 그런것도 보입니다. 하여간, 다시 까는데 아무런 문제도 발생하지않고 특이한 상황은 전혀 없었습니다. 자 이제 다시 요금조회를 터치해 볼까요?


헐~~ 이런 제길 ~~ 마찬가지내요 ㅠㅠ .. 회사정보를 터치해서 보니,,, 정말 다날소프트 회사 정보가 뜹니다. 저기 저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어찌 됐을까요?

' 없는 번호 ' 랍니다...


갑자기 < iBill2 >가 아닌 < iBill > 도 있다는게 생각이 났습니다. 그래서, 저 iBill 어플을 다시 깔아보기로 했습니다. 회사는 같군요 < DanalSoft >.


이 어플은 첨 깔아보는 겁니다. 뭐 iBill2 의 구버전 정도가 아니겠나 싶습니다. 사실, 다른 부가 기능은 별로 사용하지도 않으니, 그저 무료통화 사용시간만 제대로 나와주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무료 어플인 < Olleh WiFi Call > 을 사용하니 실제적인 무료통화 사용시간은 300분이 아닌 600분이지만,,, 그래도 전화를 좀 많이 하다보면 얼마나 남았나가 매우 궁금합니다.


아이디를 넣고 조회 버튼을 누르니,,, 이런 제길 ~  이 어플은 아예 " 접속오류 " 로 나옵니다. 이젠 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회사정보의 전화번호를 보니 끝자리 딱 한자만 틀립니다. 이건 전화 해보나마나 뻔한거 아닐까요?


아이폰에서나 iTunes에서나 버젓이 어플 두개는 멀쩡하게 살아 있습니다. 그래서, 확인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


www.danalsoft.com 홈피로 접속을 시도했습니다. 황당하게도 지하철 관련 " 하철이 " 란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음... 뭔 사단이 난게 틀림없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날소프트 다음 까페에 접속을 시도했습니다. 그랬더니, 이미 2011년 12월 7일에 까페까지 폐쇄됐습니다. 폐쇄 이유도 설명도 공지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이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길래 알려주고 왔습니다. 정말이지, 딱 한마디라도 좀 해 주는 성의가 있었더라면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도대체 이들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요?


다시 어플을 찾아 나섰습니다. 이제는 좀 없어지지 않을것 같은 회사를 선택해야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 요금조회 " 로 검색을 하니 몇몇 어플이 등장하는데,,, 그 중 < Olleh 미니고객센터 > 라는 어플이 눈에 띄었습니다. 내용을 보니 음성, 무선인터넷, 문자/멀티메세지 사용 현황을 알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됐네요 이 정도면 ^^

Olleh는 설마 그런 일이 없겠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