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Computer

[ TG삼보TGIC컴퓨터TGC-MK900S키보드+마우스+키스킨합본세트 ]

by Good Morning ^^ 2018. 12. 12.
728x90
반응형

2년도 훨씬 넘게 사용해왔던 유선키보드 [ 큐닉스 QNIX QK-3000U : 2,840원 + 배송비 2,500원 ] 가 이제 불편해서 더 이상 사용하기가 좀 힘들어 졌습니다. 불편한 이유는 딱 두가지 입니다. 한가지는 [ 키스킨 ] 없이 오래 사용하다보니, 가장 많이 사용했을법한 자판 글자가 몇개가 지워져서 없어져서이고, 다른 이유는 자판 중 몇개의 키가 직장에서 사용하는 위치와 달라서 입니다.


[ TG삼보TGIC컴퓨터TGC-MK900S키보드+마우스+키스킨합본세트 : 8,420원 (배송료 2,500원 포함) ] 입니다. 우선 엄청 저렴한 상품입니다. 키보드 + 마우수 + 키스킨이 몽땅 한꺼번에 들어있는 형태입니다. 자판 키배열이 직장에서 사용하는 배열과 동일한 아주 일반적인 것으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키보드 단자가 USB가 아니고 PS/2 입니다. 둘의 차이점이 뭔진 잘은 몰라도, USB 보다는 PS/2가 반응속도가 빨라서 좋긴 한데, 컴퓨터가 켜 있는 상태에서 연결하면 USB 처럼 바로 인식은 안되고, 재부팅을 해야 인식한다는 단점도 있는가 봅니다. 어쨌든, 또 한 2년 정도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마우스는 거의 사용할 일은 없겠네요. 모르죠 또, 사용하던 것이 고장이 나서 비상시에 사용하게될 지도요. 어쨌든, [ 삼보 ] 라는 문귀는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는데,,, 값싼 중국제품임에는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이것이 새로 구입한 [ TG삼보TGIC컴퓨터TGC-MK900S키보드+마우스+키스킨합본세트 ] 제품인데, 좀 답답하더라도 직장에서처럼 저렇게 키스킨을 덮어서 사용해야 겠습니다. 그래야 좀 더 위생적일 것이고, 또한 자판 글자도 지워지지 않을테니 말입니다.


이것이 현재 사용해왔던 [ 큐닉스 QNIX QK-3000U ] 키보드입니다. [ 한자 ], [ \ ] 키의 위치가 다르고, 거의 사용하지 않는 Function 키가 있습니다. 특히 저 [ \ ] 키 위치와 [ Enter ] 키의 남다른 형태 때문에 평소에 불편했었습니다. 


***** 추가부분입니다. *****


은근히 PS/2 단자가 없으면 어쩌나 살짝 걱정했었습니다. 만약에 없다면 변환젠더라는 것이 필요할텐데, 어디 집 서랍에서 굴러다니는걸 본적도 있는듯한데,,, 다행이 컴퓨터 뒷면에 PS/2 단자가 있었습니다. 가만히 보니 키보드와 마우스 둘 다 사용할 수 있는 겸용이긴 하지만, 둘 중 하나만 사용이 가능하며 동시에 사용은 불가한 형태입니다. 물론, 난 키보드만 사용하면 되니까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컴퓨터 전원을 켜기 전 USB 키보드 전원은 빼 버리고 저 동그랗고 반청/반보라 색깔의 PS/2 단자에 키보드를 꼽고는 부팅을 했습니다. 당연한 말 같지만, 정상 작동됩니다. 모든키가 정상입니다. 값은 싸구려이지만, 내가 쓰는 키보드 용도로는 더 이상이 필요가 없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키보드 본체 성형 자체가 에러입니다. 키보드 우측 하단이 살짝 휘어서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 숙성단계에서 그런가 봅니다. 그래서 키보드 우측 부분, 특히 숫자패드를 쪽을 누르면  본체 전체 자체가 들썩입니다. 역시 중국제는 달라~. 키보드 자체가 고체 플라스틱 재료로 이미 성형이 되었기 떄문에 특별한 기술 없이는 원래대로 균일하게 펴서 사용할 수는 없을테고,,, 이걸 어쩐다? 막막합니다. ㅠㅠ

그러다가 한가지 아이디어를 냈습니다. 키보드 뒷면에 보면 본체 상단과 하단을 연결하는 볼트가 18개나 체결되어 있습니다. 키보드를 평면에 놓고 모든 부분을 살살 눌러 봅니다. 그러다가, 본체 특정 부분이 좀 올라와있다 판단되면, 바로 그 아래부분 나사를 조금 풀어주어습니다. 결국 나사 머리가 외부로 조금 더 튀어나와서 받침대 역할을 하는 겁니다. 이러느라 18개 나사를 살짝 풀고 조여보고 하다보니, 이미 2/3 이상이 나사들이 처음부터 허당입니다. 그냥 헛돌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 말뜻은 키보드 본체 상단과 하단을 힘있게 잡아 벌리면 아마도 힘없이 나사들이 두두둑~ 하고 떨어져 나가면서 키보드 상단과 하단이 분리될 것이라는 말입니다. 

[ TG삼보TGIC컴퓨터TGC-MK900S키보드+마우스+키스킨합본세트 ] 이 제품 정말 가격이 문제가 아니라, 완전 비추입니다. 그래도 돈 주고 산거니 적당히 고쳐서 한 2년은 기필코 써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