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Apple

아이폰 유로 어플 구매 취소 및 환불 요청 했더니...

by Good Morning ^^ 2012. 7. 15.
728x90
반응형

 

아이폰에서 < MusicStudio > 라는 어플을 시디아를 통해 다운로드받아 설치를 했었습니다. 설치후 실행해 보니 생각보다 괜찮은 어플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고, 며칠 후 아이폰 App Store 아이콘에 추가 업데이트 숫자가 좀 많아졌길래 여늬때와 마찬자기로 "모두업데이트" 를 실행했는데,,, 일은 거기에서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원래 시디아에서 받은 어플은 App Store 내에서 업데이트를 하고 싶어도 한번도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습니다. 물론, 업데이트가 되어야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그런줄만 알고 정식으로 다운로드했던, 시디아를 통해 다운로드했던, 업데이트 숫자가 좀 늘어나면 항상 "모두업데이트" 를 시행했었습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App Store에서 정식으로 다운로드한 것만 자동으로 업데이트되고, 나머지는 업데이트 불가하다는 두번의 메시지를 보여주고는 업데이트되지 않았었습니다. 이 어플들은 업데이트 하려면 다시 업데이트 된 어플 자체를 시디아를 통해서 다운로드 받아야 했지요.

 

 

그런데, 저 날은,,, 저 MusicStudio 가 업데이트에 대한 최종 확인 절차도 없이 다른 정식 어플들과 함께 그냥 바로 자동으로 업데이트되버리는 것이었습니다. 뭐 한 순간에 일어난 일이었습니다. 이 어플을 저 돈주고 구매할 생각은 없었으나, 업데이트가 이미 진행되어 버린걸 취소도 할 수 없고,,, 그저 업데이트가 끝나기만을 기다리는 수 밖에요. 그것도 가격이 한두푼 하는것이 아닌,,, $14.99 짜리 어플이었습니다. 아이폰으로 구매 확인 메시지가 날아오고...

 

 

이메일로도 구매 내역이 전송되었습니다. 이거 꼼짝없이 개값 물어주게 생겼구나 하는 생각이 머리 속을 어지럽히기 시작하더군요. 괜히 "모두업데이트" 를 시행했구나 하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예전에도 딱 한번 어플을 취소한 적이 있는데, 이번에도 취소 신청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결재한 신용카드 회사 싸이트에 들어가서 마지막 확인을 해 보았습니다.

 

 

뭐 당연한 얘기지만, 아주 그림같이 시간까지 정확하게 결제가 되었습니다. $14.99 짜리가 \17,171 입니다. 그런데, 결제 금액은 \17,436이라고 나오네요. 무슨 Handling Charge라도 붙나봅니다. 어쨌든, 깨끗하게 털리고 말았네요.ㅠㅠ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하여 어플 구매 취소 및 환불 요청에 관한 방법을 조사해 보니, 아이튠즈를 샐행하여 요청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 가만히 생갹해 보니 예전에도 이 방법을 써먹었던 것 같군요.

 

+++++++++++++++++++++++++++++++++++++++++++++++++++

 

1) 아이튠즈에서 어플 구매 취소 및 환불 요청을 시도했습니다.

 

Customer First Name : XXXXX
Customer Last Name : XXX
email : XXXXXXXXX@gmail.com
Web Order # : M1KJSTTNLH
Support Subject : I inadvertently purchased this application.
Sub Issue : Accidental purchase
Comments : iTunes Account Name: jamin4koo@gmail.com
Platform : iTunes-iPhone/5.1.1 (4; 32GB; dt:27)
Song Name : Music Studio
Comments :
To whom it may concerned, I accidentally bought unwanted application "Music Studio". This is purely my fault. Sorry, I must respectfully request a refund. This application is not entirely useless to me. I am very sorry to inconvenience you. Yours truly, XXXXX XXX.

2) 첫번째 자동 메일 답신은 바로 왔습니다.

 

Dear XXXXX,

Thank you for contacting the iTunes Store. This is an automated reply, but an iTunes representative is reviewing your request and will send you a personal response soon (generally within 24 hours). Meanwhile, you may find the following articles helpful. They address several common customer questions.

Possible iTunes Store errors
Mac: http://www.info.apple.com/kbnum/n93459
Windows: http://www.info.apple.com/kbnum/n93431

How to resume interrupted iTunes Store downloads
http://www.info.apple.com/kbnum/n93015

How to find missing iTunes Store downloads
http://www.info.apple.com/kbnum/n301749

How to resend iTunes Music Gifts
http://www.info.apple.com/kbnum/n301476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Thank you for your patience.

Sincerely,

iTunes Store Customer Support
http://www.apple.com/support/itunes/ww/

3) 두번째 답신 메일이 4시간만에 왔습니다.

Dear XXXXX,

The order containing this item is currently processing. Your request is flagged for follow-up and I will contact you once I have more information about your order. Please note that processing can take up to 3 days from the date of purchase. Thank you for your patience in this matter.

Sincerely,

Matt
iTunes Store Customer Support
http://www.apple.com/support/itunes/ww/

 

4) 세번째 답신 메일이 다음날 왔습니다.


Dear XXXX,

I have reversed the charge for the item that you did not intend to purchase. In three to five business days, a credit of $14.99 should be posted to the payment method that appears on the receipt for that purchase.

If the order was paid for with store credit and you do not see the refund, sign out and back in from the Store menu.

Sincerely,

Kevin
iTunes Store Customer Support
http://www.apple.com/support/itunes/ww/

++++++++++++++++++++++++++++++++++++++++++

 

이후 3일째 되는 날 다시 카드회사 싸이트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다른 부분은 모두 동일한데, 끝부분에 < 취소금액 > 난이 바뀌어 있습니다. 지난 번에는 "0" 이었는데 "17,376"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도, 이것 만으로는 찜찜해서 카드회사에 전화를 걸어 보았더니, 그 금액으로 취소되었다고 확인해 주는군요. 결국, 수수료 및 환차 60원 정도만 손해를 본 셈입니다.

 

다행히, 구매 취소와 환불이 아무런 말썽없이 잘 진행되어 다행입니다. 앞으론 업데이트하는 거 그거 까불지 말고 잘 생각해 보고 해야 겠습니다.

 

 

*** 추가 사진 ***

 

평상시땐 시디아를 통해 다운로드 받았던 어플들을 업데이트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두가지 대화상자가 차례로 표출됩니다. 그래서 첫번째에는 "구입", 두번째에는 "확인" 버튼을 선택하면 업데이트되지않고 그대로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시디아 어플 업데이트 한두번 해본것도 아닌데... 정말 귀신 곡할 노릇입니다.

 

 

 

*** 추가 사진 ***

 

 

수수료 혹은 환차 \60 은 제하고 돌려주는 줄 알았는데,,, 오늘 이용 내역서를 들여다 보니,,, ㅋㅋ,,, 수수료 \60 까지 몽땅 다 제대로 돌려 주었습니다. 그러니, 결국 완전 원점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는 얘기입니다. 액수는 별거 아니었지만 온전히 모두 환불처리 되었다는 부분이 참 기분이 좋군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