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Etc

[ Jardin DSK-F04-FA 쟈뎅 원두커피머신 ]

by Good Morning ^^ 2018. 9. 6.
728x90
반응형

오래전에 [ 커피머신 티타임 Tea Time ] 으로 유명한 [ 동구전자 ] 의 [ 커피자판기 DG-700FM(1구) ] 를 직접 구매해서 지금까지 잘 사용해 오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믹스커피머신이 아닌, 원두커피머신을 하나 더 장만합니다. 이건 신품은 가격이 좀 쎄서 그냥 중고품을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옥션을 통하여 구매하는데, 제품명은 [ Jardin DSK-F04-FA 쟈뎅 원두커피머신 ] 입니다. 물론, 제조자는 동구전자이지만 정식 동구전자제품이 아니고 OEM 제품이네요. [ 슬러지확장통 ] 과 2018년 4월 신제품인 [ 쟈뎅카페아메리카노 500g * 10개 한박스 ] 를 사은품으로 준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제품은 [ 동구전자 베누스타 DSK-F04 ] 를 기본 모델로 한 (주)쟈뎅의 OEM 제품 [ DSK-F04-FA ] 라는 셈인데, 본품 전면 양쪽에 달려있는 조그다이얼버튼을 없애고, 그 기능 일부를 본체 내부로 돌렸다는 말인듯 합니다. 그러니 이 제품은 사무실용이 아닌 업소용인 셈입니다. 알아보니, OEM 제품 출하시 (주)쟈뎅이 원하는 세팅으로 맞추어 출하했기 때문에 본품처럼 제품 전면에서 자유롭게 모든 설정을 할 수는 없다는 뜻인듯 합니다. 물론, 원하면 동구전자 전문 기사가 유료로 ( 기본 출장비 13,000원 ) A/S 나 세팅은 해 줄 수 있다고는 합니다만,,, ( 내가 어떻게든 혼자서 할 수 있도록 천천히 알아봐야지~ ) 

 

[ 커피자판기 DG-700FM(1구) ] 옆에 나란히 [ Jardin DSK-F04-FA 쟈뎅 원두커피머신 ] 를 설치하였습니다. 설치라기보다는 [ 슬러지확장통 ] 위에 그냥 [ Jardin DSK-F04-FA 쟈뎅 원두커피머신 ] 를 홈에 맞춰서 올려놓기만 하면 되는거였습니다. 저 아래 부분 왼쪽 서랍이 원두찌꺼기통이고 오른쪽이 물찌꺼기통이더군요.

 

제품을 열어보니,,, 좀 복잡하네요? 뒷면의 전원코드 꼽고, 물통에 물 넣고, 커피통에 사은품으로 받은 [ 쟈뎅 카페아메리카노 ] 한 봉지 뜯어서 한 1/3 정도 넣고, 저기 설명된대로 간단한 설정 한번 해주고나서 아메리카노 음료버튼 누르니, 햐~~ 신기하게 정상 작동 됩니다. 쉽네요. 원두 향이 좌~악~ 퍼지니까 멋지기는 합니다. ^^ 나머지 기능은 사용해 가면서 나중에 하나하나 찬찬히 좀 더 알아보기로 하고,,,

 

뒷면을 보니, 음,,, 제조년월일이 2014년 7월 입니다. 그러면, 현재 5년차 제품이네요. 생각보다 엄청 오래 된 제품입니다. 이거 앞으로 제대로 얼마나 사용할 수 있을까 갑자기 걱정부터 됩니다. 설치하면서 언뜻 본건데,,, 이미 사용횟수가 3천잔 이상 되는 제품이더군요. [ 커피자판기 DG-700FM(1구) ] 하고는 원리부터 몽땅 달라서,,, 사용하면서 필터도 갈아줘야하는 거 아닌가 싶고, 원두 찌꺼기와 물찌꺼기를 매일 비워줘야하고, 또 위생을 위해 1일 1회 이상 [ 브로멕 ] 이라는 뭉치를 빼내서 세척해줘야 한다는,,, 헐~~ 귀찮음이 발생하는 건 어쩔 수 없겠습니다. ㅠㅠ

 

거기다가, 하는 수 없이 [ 종이컵디스펜서 ] 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물론, 개인컵을 사용은 하겠지만, 방문자 등 타인이 사용할 경우를 대비해서 어쩔 수 없는 구매입니다. 그저 많이 사용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ㅋㅋ

 

이렇게 생긴 물건입니다. 조악하다면 조악하고, 심플하다면 심플합니다. 그냥 조립해서, 검은색 넓은 자석판을 이용해서 부착하거나 혹은, 자석판 양 옆에 있는 구멍을 이용하여 못이나 나사로 고정할 수도 있습니다. 원두커피머신 본체 모든 면들은 죄다 플라스틱이라 저 부착 방법들은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어, 하는 수 없이 그냥 박스테이프로 단순무식하게 고정했습니다. 하기야, 저 제품 용도는 그저 1회용 종이컵을 세로로 넣어두고, 아래에서 하나씩 잡아 빼내어 사용하게 하는 것이니, 저 정도면 됐다 싶긴합니다.

 

<<< DSK-F04-FA설명서 >>>

원두커피머신_DSK-F04.pdf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