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Computer

KT 올레 IPTV 추가 설치

by Good Morning ^^ 2014. 9. 21.
728x90
반응형

KT 올레 IPTV 셋톱박스 한개를 추가로 장착했습니다. 원래 마루에 셋톱박스가 한대 설치되어 있지만, 방에서 생활하다 보면 보고싶은 방송이 있다 하더라도 방송을 보기 위해서 굳이 마루로 나가서 티비를 켜고 보기가 귀찮을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그냥 셋톱박스 한대를 추가로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KT 설치기사분이 가져온 셋탑박스는 마치 애플TV 처럼 생긴것이었습니다. 폭이 거의 한뼘밖에 되지 않습니다. 작으니 되게 귀엽습니다.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셋톱박스와는 생긴 모냥새부터 틀리네요 ^^ 

 

 

이건 셋톱박스 밑면 정보입니다.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모델은 삼성전자 인도네시아산 { SMT-E5015 }입니다. 아마도 이 모델이 말로듣던 스마트 셋톱박스인가 봅니다.

 

 

이건 리모컨입니다. 기존 리모컨과 완전히 다릅니다. TV로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App Store에서 사용할 수 있는 터치패드도 있고, 음성검색버튼이 옆면에 있습니다.

 

 

이 모델이 예전에 설치됐던 { H965KL } 입니다. 옛날 셋톱박스는 저렇게 시계가 나오거나 채널이 표시되면서 폭이 거의 두배입니다. 사실 기능이나 성능이 어떻게 다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셋톱박스 뒷면에 있는 몇가지 단자 모습입니다. 컴포넌트 영상출력과 음성출력과 광케이블 출력까지 가능합니다. 그리고 앞면에 있는 USB 입력단자에 이어 뒤에도 두개 USB 단자가 있어서, USB 키보드나 메모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LAN 포트는 기본적으로 입.출력단자 각 1개씩 있습니다.

 

 

현재 동측케이블로는 일반 관리TV 영상을, 그리고 HDMI 한 채널로는 PC 신호를, 나머지 HDMI 채널로 KT IPTV 인터넷신호를 받는것으로 세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24인치 모니터는 세워서 써볼라고 했다가 10분도 채못되서 다시 원위치 시켰습니다. 왜냐면, 모니터를 목아프게 위아래로 훑어본다는 것이 정말 쉽지가 않아서였습니다.

 

 

리텐션용 만원짜리 신세계상품권 2장입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