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ETC

올레 블랙 수트 클럽 ( Olleh Black Suit Club )

by Good Morning ^^ 2011. 12. 18.
728x90
반응형

작년 아이폰4 구매시 받았던 올레 블랙 수트 클럽 ( Olleh Black Suit Club ) 카드를 이용해서 지난 12월 15일 개봉한 미션 임파서블 4 : 고스트 프로토콜 ( Mission: Impossible: Ghost Protocol ) 을 예매했습니다. 블랙 수트 클럽에 가입이 되면 휴대폰 사용과 관련 < > 이라는 걸 매달 지급해 주는데, 이 별을 사용하여 여러가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영화를 예매할 경우 이 블랙 수트 카드를 이용하면 년 6회까지 월 1회 1좌석 무료로 예매가 가능합니다. 예전에는 동반자 동시 예약이 안됐었던것 같은데, 오늘 오랜만에 해 보니까 동반자 좌석까지 예약이 되네요? 예전에는 이게 안되서 본인 자신만 인터넷으로 무료 예매하고 친구는 지가 알아서 좌석표를 예매해서 현장에서 재수 좋아서 빈자리가 나란히 있어야만 같이 볼 수 있었겠지만, 그것도 영화 보는 도중 자리 주인이 나타날 경우에는 비참하게 될 수 밖에 없었는데,,, 오늘은 오히려  동반자 \1,000 까지 추가 할인이 가능했습니다. 물론 좌석도 눈으로 보면서 나란히 예매 가능하고요 ^^



보다시피 오늘 12월 18일 예매한 내역에서 별 8,000개가 차감이 되었습니다. 차감되는 별의 수는 영화의 종류에 따라 다르다고 하며, 예매 내역을 보면 1인당 \8,000 씩 그리고 인터넷 예매 수수료 \1,000 을 더하여 총 \17,000 이었습니다. 여기서 올레 클럽에서 -\9,500 과 수수료 할인 -\500 을 더한 금액인 -\10,000 이 할인이 되어 휴대폰 문자로는 \7,000 이 카드 결재 되었다고 날라옵니다. 여기서 CJ측에서 요구하는 조건에 맞는 BC 카드로 결재한다면 -\1,500 이 더 할인이 되어 총 \5,500 만 결재된답니다. 잘 만 활용하면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사실 이 별이란게, 그 동안 한두번 정도만 사용하다보니 사용해서 없어지는 양보다 적립되는 양이 더 많았습니다. 이번 기회에 쌓여있는 별들의 사용방법을 좀 공부해 보려고 합니다.


올레 클럽에 가입이 되면 아래와 같은 할인 혜택이 주어집니다. 그리고 적립되는 별을 사용해서 올레 샵에서 휴대폰을 포함한 여러 제품들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는 그 혜택 중 제휴 할인 입니다.


CGV 영화 할인 형태가 두가지로군요. 블랙 수트 할인은 전술한 대로이고, 년 12회까지 월 1회 최대 \2,500 까지 할인되기도 하네요. 금액으로 따져보면 물론 블랙 수트 할인 금액이 약 두배 정도 더 많습니다. 여러가지 할인 혜택 중 파파존스 피자나 스타벅스 커피 구입시 할인되는 부분이 제일 눈에 띄입니다.


이 4 건은 신규 서비스로 추가된 모양입니다. 불고기 부라더스는 아주 오래 전 한두번 정도 가 보고는 말았던 곳인데 기억해 두어야 겠습니다.


이밖에 적립된 별을 사용해서 올레 샵에서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구매하거나 KT 올레가 가지고 있는 상품들인 인터넷, TV, 전화 등등 거의 모든 물품들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휴대폰 액세서리 샵이나 구경해야 겠습니다.


이런 블랙 수트 클럽에 가입하려면 조건이 있습니다. < 관계지수 > 란 표현을 사용하는데, 매년 1월 1일에 부여하는 관게지수 에 따라 등급이 생성된답니다. 이 등급이라는게 경우에 따라서는 상향될수도 또 하향될수도 있다는군요. 관계지수 90점 이상이 되어야만 블랙 수트 자격이 주어지는데, 이 관계지수란 모바일 사용 기간과 요금 그리고 홈상품 사용 관련 등으로 결정이 됩니다.


관계지수 계산 방법이 나와는 있는데,,, 가중치라는 단어까지 등장해서 내용이 다소 전문적으로 보이며 좀 복잡한듯 합니다.


이제 그 별 이라는 것에 대해서 좀 구체적으로 들여다 볼까요? 별은 등급결정에 따라 년 1회 주는 별, 그리고 상품 사용 실적에 따라 매월 주는 별, 그리고 특별한 경우 주는 별, 이렇게 세가지 형태의 별이 모여 본인의 별이 된답니다. 등급이 결정될때 주는 별 양이 상당합니다.


별 계산 방법의 실제 예는 나중에 혹시 필요할까 싶어서 게재해 놓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아이폰 2개를 ivalue 요금제로 한 1년여 사용하다 보니 거의 200,000 개의 별이 적립이 되었습니다. 오늘 영화 예매 이전까지 190,000 이상의 별이 있었으니까요 ^^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이폰 2대로 매달 적립되는 별의 수는 겨우 815개 입니다. 그것 말고 년 1회 등급 평가받아 블랙 수트에 해당하는 50,000 개의 별이 두번 적립되는 금방 100,000 개의 별이 한꺼번에 쌓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별을 쓰지않고 잘 유지하면 내년에 아이폰5 로 갈아탈때 얼마간 도움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