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Etc

[ 스마트 가스밸브자동차단기 TKS-100S ] - (주)태경시스템

by Good Morning ^^ 2015. 8. 21.
728x90
반응형

얼마전에 일차 찐 옥수수를 데워 먹으려다가 깜빡하는 바람에 완전 숯처럼 태워먹은적이 있다고 합니다. 옥수수가 숯이 된것은 문제가 아닙니다. 문제는 옥수수를 가스불 위에 올려놓고는 그냥 멀리까지 집을 떠나버린 사이에 화재발생 위험이 있었다라는 충격적인 사실입니다. 정말 큰일날 뻔 했었죠 ~ 본인 망하고 인접한 이웃들에게까지 위험한 사건이 될 뻔 했었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 미룰 수 없어서,,, 이런거 하나 서둘러서 준비했습니다. [ 스마트 가스밸브자동차단기 TKS-100S (주)태경시스템 ] 입니다. 대부분 한두번씩은 다들 저런 식겁한 경험들은 다 있었으리라 생각되는데,,, 그때마다 그냥 놀라기만 하고 그냥 또 지나쳤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제 더 이상 그렇게 위험하게 지낼 필요가 없게되었습니다.

 

 

제품은 크게 두가지로 분류됩니다. 한종류는 제가 구매한것같은 [ 전원형 ] 이고 다른 나머지 한종류는 [ 건전지형 ] 입니다. [ 전원형 ] 은 말 그대로 전원콘센트로부터 전원을 유선으로 공급받는형이고, [ 건건지형 ] 은 선없이 그냥 배터리를 넣어서 사용할 수 있는 형태인데,,, 전 건전지 갈아끼우는게 번거로울 것 같아서 그냥 [ 전원형 ] 을 선택했습니다. 가격은 동일하네요 ~ 장착은 아무런 공구나 도구가 전혀 필요없습니다. 물론, 한국가스공사측의 공식적인 전문가의출장이나 조언도 전혀 필요가 없습니다. 가스를 조작하는 것이 전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정식 명칭은 [ 디지털 가스자동안전차단기 TKS-100S ] 이군요. 겉모습은 아이들 장난감처럼 생겼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최저가 3만원대 제품부터 십만원이 훨씬 넘는 제품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저는 적당하다고 생각되는 제품을 선택한 것입니다.

 

 

배송박스를 해체해 보니 저렇습니다. 이런 제품을 구매할때도 저런 무료 다운로드 쿠폰을 주는군요 ㅋㅋ  어쨌거나 재미있습니다. 구성품은 생각처럼 단순합니다. 본품과 전원어댑터가 답니다.

 

 

저 제품의 컨셉은 매우 단순합니다. 우리가 가스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손으로 가스밸브절환손잡이를 돌려서 수동으로 가스를 차단하게 됩니다. 그런데, 저 제품은 전기 힘을 빌려서 원하는 시간대에 자동으로 밸브를 돌려주어서 가스밸브를 잠글 수 있는 겁니다.

 

 

단, 밸브가 구형은 안됩니다. 구형인지 구별방법은 이렇습니다. 저 검은색의 절환손잡이 부분이 완전 일자식 민자형태면 구형이며, 저 제품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손잡이는 완전 일자식 민자형태가 아니고 약간의 타원형일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구매전 반드시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벽면과 저 정도 이상의 간격이 반드시 있어야 설치가능합니다. 저희 집 경우에도 저 정도 간격밖에 없어서 그대로는 설치가 불가능했습니다.

 

 

그래서 스패너로 저 밸브 뭉치를 시계방향으로 약 15도 정도 틀어주니 설치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구매 당시 그런 디테일한 부분까지 다 조사하고 구매하게 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사실 확인하고 구매해야하는게 맞긴 합니다 ^^

 

 

결과적으로, 벽면과 수평/수직되게 설치가 불가해서 저렇게 45도 정도 돌려서 장착을 마무리 했습니다. 전원선은 나중에 예쁘게 정리해 주려고 합니다.

 

 

[ ON 닫힘 ] 버튼을 살짝 누르고 있으면 전원이 들어오면서 LCD 창에 기본적인 시간인 30분이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생각해보니, 대충 가스를 켠 후 30분 정도면 대부분 조리는 끝나겠더라구요. 그런데, 시간 조정이 필요하면 왼쪽에 있는 [ +올림 ] 혹은 [ -내림 ] 버튼을 눌러서 1분 ~ 12시간 까지 설정시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시간이 종료되기 5분전부터 음성으로 가스차단 예정을 분당 1회씩 알려주고 종료가 되면 자동으로 저 큰 버튼이 3시 방향으로 돌아가면서 가스밸브가 잠기게 됩니다 (음량조절 가능함). 이렇게 안전하고 안심스러운 장치를 왜 이제서야 장착하게 됐는지 후회스럽기까지 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