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Food

해장국의 원조 { 청진옥 }

by Good Morning ^^ 2014. 8. 17.
728x90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해장국집은 종로 르메이에르 종로타워에 있는 { 청진옥 } 이랍니다. 1937년 피맛골을 시작으로 청진동에서 시작하여 현재 3대째 영업하고 있답니다. 2008년 재개발 추진으로 현재 위치인 르메이에르 종로타워로 자리를 옮긴지 벌써 7년째네요.^^



사실 이건 내가 먹는 메뉴가 전혀 아닙니다. L 이 먹을것입니다 ^^ 동네에 있는 선지국 파는 식당을 찾다가 도저히 못찾아서 그나마 선지가 들어간 메뉴를 찾다보니,,, { 청진옥 } { 해장국 : 9,000원 } 까지 왔네요 ^^



보다시피 비주얼은 생각했던대로 별루입니다. 어짜피 { 해장국 } 이란 메뉴가 생긴 모습으로 먹는 것이 아니라 특수 목적으로 섭취하는 것이기 때문에, 비주얼에 대한 논박은 생략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선지, 내장 과 천엽은 있는데,,, 콩나물이 없네요? 원래 없는것인가요? 해장국먹고 입가심할때는 복숭아만한것이 없죠 ^^



포장을 해오면 { } 으로 준다네요. 아무래도 자리도 안쓰고 하니까 양으로 좀 보상해 주나 봅니다. 그냥 일반적인 양으로 따진다면, 저건 1인분이 아니라 3인분정도 됩니다. 실제 3번으로 나누어 먹었구요 ~ 역시 역사와 전통이 깊은 집 음식이라 그런지, 생각같은 역한 냄새나 맛은 나지 않았고 맛은 아주 맑았습니다. 내가 먹은 음식이 아니라 맛에 대한 평가는 할 수 없었구요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