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ETC

악성코드 대거 침입

by Good Morning ^^ 2007. 7. 9.
728x90
반응형
평소 잘 알고 사용하던 자동차 관련 모 싸이트에 접속을 했다. 여기 저기 정보게시판이며 갤러리 코너를 돌아다니던 중, 한 화면을 클릭하는 순간,"으악!!!!!!!!!!!!!!!!!!!", 갑자기 악성코드 제거프로그램이라며 화면 중앙을 비롯하여 우측 하단에 한꺼번에 팝업 창들이 정신머리없이 뜨기 시작했다.
 
너무 많은 쉐끼들이 한꺼번에 올라오다보니 내 CPU는 100% 사용률을 보였고, 컴은 상대적으로 느려터지면서 그제서야 상주해 있던 나의 악성코드잡이 프로그램이 뜨뜨거리면서 나에게 현 상황을 알려오기 시작했다
 
현재 내 컴에는 무료 프로그램인 "PC-Clean"과 "Esubi"가 상주해 있다. 별도로 "KS1"을 인스톨해 놓은 상태였지만 이건 상주는 아니었다
 
첫번째로 이 상황을 내게 알려준 넘은 "PC-Clean"였다. 검사버튼을 눌렀지만 상황이 상황인지라 계속해서 뜨고 있는 쉐끼군단들을 어쩌지는 못했다.아마도 큰 창 작은 창 합하면 거진 20개 정도는 떴으리라.
 
뜰꺼 다 뜨고 난뒤 침착하게 바탕화면을 살펴보니, 11개의 신성 아이콘들이 탄생됐다. 5번째 "무료다운로드" 링커를 빼면 무려 10개의 악성코드풀그램이 지멋대로 기습을 해댄것이다. 쓰벌....
 
          ADSweeper, SearchSpy, Diskster, 백신프로그램, SpyMedic, SpeedUp, BioPCMedic, ComClean, PingPlay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시나 하는 맘에 잠자고 있던 "KS1"을 가동시켰더니 211개의 파일이나 레지스트리등에 이미 감염된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종류도 또한 다양했다.
 
일단 "PC-Clean"으로 하여금 쉐끼들을 잡아내게 한 다음, 다시 "KS1"으로 재검사를 시켜 다시 나머지 넘들을 색출해냈다.
 
결국, 재부팅해야 한다는 메세지에 따라 재부팅을 했으나 또 다시 떠오르는 몇몇 쉐끼들 때문에 위의 색출 작업을 또 한번 다시 실행시켜야 했고, 그 이후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삭제를 이용하여 나머지 잔당들을 말끔히 소탕했다.
 
마지막으로, 탐새끼를 열어 넘들이 만들어놨던 폴더들을 일일히 검사하여 삭제까지 마치니, 어언 30분 정도가 넘게 소요됐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개쉐끼들은 왜 사용자들이 싫어하고, 또 바로 지울것을 뻔히 알면서도 이런 쓰벌 풀그램을 만들어 유포시키는 걸까?
==> 어느 정도 지워지는 것을 감안하고서라도, 몰라서 못지우는 사람, 알아도 제대로 지울줄 모르는 사람, 감염된지조차 모르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니 컴이 지금 클났으니까 내가 빨리 고쳐줄께 돈 내놔" 라고 속여서 삥을 뜯을 수 있으니까!
 
이건 엄연히 공갈/사기죄에다가 강도죄에 해당하며 결과적으로 타인의 컴을 불능상태로 만들어 놓은 기물파손죄까지 해당한다.
 
따라서, 컴을 쓰려면 기본적인 컴상식은 반드시 익혀서 이런 개쉐끼들의 사기에 의연하게 대처하느 수 밖에 달이 방법이 없다. 이건 반드시 사용자 자신이 처리해야 할 문제인 것이다.
 
결국, "Esubi"는 맨날 지 혼자 업데이트만 해댔지 이렇게 공격받는 시점에선 낮잠만 자고 있었다는 얘기다. 이거 함부로 믿지 못하겠는걸...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