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Navigation

fineGPX와 GPS가 정리가 안되요..

by Good Morning ^^ 2008. 3. 2.
728x90
반응형

아래 내용은 시간 진행순으로 나열한 사진들입니다.

이번 2/26 업글 이후 여러가지 기이한 현상들을 경험하면서

내비의 기본인 GPS에 대한 기본적인 믿음이 좀 흔들렸다고나 할까요?

 

저는 지금까지는 그냥 내비를 사용하면되는 일반 사용자일뿐이었는데,

그리고 조금 궁금한 건 여기서 해결받으면 그뿐이었는데,

이젠 왠지모르게 내비를 어느 정도 잘 알아야지만이 피해를 줄일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그런 부적절한 생각이 드는걸 어쩔 수가 없습니다.

 

방금 전 경험한 DMB 건으로 인하여 내비의 기본인 GPS에 대하여 생각해 봤습니다.

그리고 아무런 전문 지식도 없는 제가 처음 아래와 같은 짓을 한번 해봅니다.

왜냐구요? 불안해서요~~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도 모른채 사용하고 싶지는 않으니까요

이럴 필요까지는 없다고 생각은 들지만

사용하다 오류나면 기계에 대해서 잘 모르니까 그냥 씩씩 거리면서 A/S 보내야만 하나요?

그건 싫습니다.

전 지금까지 오랜 세월동안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전기/전자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해 왔지만

단 한번도 A/S란걸 보내본 적이 없습니다.

제 내비도 그렇게 되길 바래봅니다.

 

======================================================================================

 

일단 교통정보에 불은 들어왔지만 CTT가 안보입니다.

막 수신한거겠죠. 1분 있으면 들어올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잽싸게 GPS 봅니다. DMB는 정상으루 나오구 있으니 On-Air가 활성상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분 뒤 교통정보 아이콘은 그대로지만 CTT 는 나왔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다가 GPS가 수신되었습니다. 저희 집이 12층이라 고도가 146 미터인가요?

연결되었으니 fineGPX도 대기 상태로 돌아간거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GPS가 연결되더니 위성안테나가 5개 떳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데 아파트 높이가 좀 가라앉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파트가 계속 가라앉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PS 수신중인데 fineGPX는 on-air가 아니고 대기상태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fineGPX 계속 대기상태며 위성이 11개나 떠 있는데 아직도 수신중이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성 11개가 모두 빨강이네요. 그래도 11개나 화면에 보이다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근데 화면에 미약하나마 마치 GPS가 연결된것같이 위성그림이 나오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물론 제가 전문 지식이 없어서 제대로 썼을리가 없습니다.

그러니 틀린부분을 지적해 주시면 또 공부하렵니다.

 

이러다가 1년 쯤 지나면 저도 님들처럼 박사될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