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Etc

리코 Ricoh 디카 GR Digital III (GRD3) 개봉기

by Good Morning ^^ 2010. 8. 8.
728x90
반응형

드디어 리코 Ricoh 디카 GR Digital III (GRD3) 를 손에 넣었습니다.



인터파크에서 구매했는데... 구매당시 본품 가격은 \683,050, 넥스트랩은 \22,000, 보호필름은 \11,800
합이 \716,850,,, 여기에 \1,000 추가할인 쿠폰까지하면... 총 결제액은 \715,850

8GB 트랜샌드 SDHC 메모리, 호환배터리, USB 리더기까지 사은품으로 주니... 제법 싸게 구매한 듯 합니다.



주문은 목요일 오후 8시 반경에 했고 물품 접수는 토요일 오후 2시경이니 배송은 완전 정상입니다.



요즘 언제 비가올지 모르니... 테이프를 아주 잘 발라놨네요.



박스를 개봉하면 우선 먼저 반품절차 등에 대한 안내문이 맨 위에 놓여 있습니다. 하기야 이건 뭘 사도 그렇습니다.



비닐 속에 쌓여있는 본품 박스를 꺼냈습니다. 분명히 정품이며, 파격 고객사은 행사로서, GRD3 구매하고 홈페이지에 정품등록하는 소비자에게 싯가 \220,000 하는 뷰파인더를 무료로 지급한다는 내용입니다. 원래 이 행사는 6월 30일까지 한달동안 구매한 소비자에게만 지급하려고 했으나... 연장실시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지급품이 남았나 봅니다. 이 디카가 인기가 없나요?



이 사은 행사는 리코 제품 판매회사인 가우넷측에도 유선상으로 확인했고, 판매측인 창신카메라에도 확인하고 구매한 것입니다.



당장 제품등록은 했지만... 사은품 신청은 구매한 영수증 그림파일을 첨부해야한데서... 음... 월욜날 진행하기로 합니다.



아무리 보아도 박스가 봉인되었던 흔적은 없네요? 보통은 정품임을 인정하는 스티커 등으로 봉인되어 있어서 신품인지 아닌지 구별했었는데...



이 제품은 누가 쓰던것인지 아님... 정말 신품인지 알 방법이 최소한 외장 박스로부터는 없는 셈입니다.



이건 추가구매한 GRD 전용 넥스트랩입니다.



이것도 추가구매한 GRD3용 퓨어메이트 보호필름입니다.



이건 사은품으로 받은 트랜샌드 8GB SDHC 메모리 카드구요.



어라????????????????

사은품으로 준다던 호환배터리와 USB 2.0 리더기가 없습니다 !!!!!!!!!!!!!!!!!!!!!!



당연히 전화 걸었습니다. 조금 알아보더니, 명세서에 빠졌었다고 당일 다시 보내준다고 합니다. 분명 내가 전화하지 않았다면 절대로 절대로.... 따로 보내줬을리는 만무입니다. 하여튼.......



난 이런 식으로 일하는 사람들이 못마땅스럽습니다. 대충하고, 데데하고, 성의없고,,,,



또 한가지.... 개개 제품들을 싸고 있는 포장 상태가 좀 이상합니다.



보통 전기/전자 제품들은 부속품들이 비닐 포장으로 씰링이 되어 있는 것이 보통인데... 얘네들은 그냥 아무 비닐 봉지에 들어 있습니다.



문제는 본품까지도 그러하다는 겁니다. 창신에 전화를 걸어 확인해 보았지만 매장에 있는 신품들을 보아도 그렇답니다. 허허 ~~



리코란 회사가 원래 그런건지... 창신측에서 거짓말을 하고 있는건지... 둘 중 하나겠군요. 날이 토욜이니 리코측에 전화는 안될테고... 천상 월욜 확인해 보아야 겠습니다.



그런데... 스트랩은 그나마 테이프로 봉해져 있군요.... 정말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아마도 분명 개봉했던 제품을 보내준것이 확실한것 같습니다.



데이터 케이블은 풀렀던 흔적이 없습니다.



오디오 케이블도 정상인것 같습니다.



마찬가지로 충전 전원플러그도 정상입니다.
하지만, 케이블류는 모두 비닐도 없습니다.



이것이 GRD3 본체 정면입니다. 아주 클래식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디자인이 이보다 더 초간단할 수 있을까요?
어찌보면 만들다 만 제품같기도 하고, 목각 제품같기도 합니다.



그나마 윗면 버튼들이 보이면 덜 장난감 같습니다.



옆면도 엠보싱 같은 재질로 되어 있습니다.



뒷면 버튼도 아주 간단합니다.



수년전 구입해었던 구형 디카들 보다도 훨씬 간단합니다.



입출력단자 입니다.



밑면입니다. 배터리와 메모리 카드를 넣기 위해 뚜껑을 연 상태입니다



이건 배터리 최초 충전중이구요...



이제 대충 구경했으니 보호필름을 붙혀야겠지요 ^^



스트랩을 꺼내보니... 뭐... 대충 그렇습니다.



보호필름 온전히 잘 붙히고 한 컷 ~



트랜샌드 8GB SDHC 메모리 카드입니다.



뒷면에는 정품 홀로그램 스티커를 붙혔습니다.


이제 대충 제품을 보았으니... 어떻게 찍히나 검토해 보는 일만 남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