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Apple

[ 아이폰6플러스 iphone6+ iOS12 베타2 ] 업그레이드 결과

by Good Morning ^^ 2018. 6. 24.
728x90
반응형

2014년 말에 출시된 [ 아이폰6플러스 iphone6+ ] 를 아직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보통 2년 정도 사용하고 차기 모델로 갈아타곤 했었는데,,, 어찌된 일인지 아이폰6S, 아이폰SE, 아이폰7, 아이폰8 그리고 아이폰X가 출시된지 1년이 다 되어가기까지, 아직도 구닥다리 [ 아이폰6플러스 iphone6+ ] 를 그냥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

 

그냥 별 생각이 없었습니다. 매년 발표되는 신제품들 외형도 별로 달라진듯하지도 않고, 기능도 별로 획기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아이폰4 부터 계속 기기 업글하면서 사용하던 패턴을 무시하고 그냥 바꾸지 않고 지냈습니다. 그렇지만, IOS는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됐었고, 이에 뒤질세라 바로바로 업그레이드는 게으름을 피지 않고 시행했더랍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문제가 아니라, 속도가 점점 눈에 띄게 느려지기 시작했습니다. 남들이 고생하는 배터리 문제는 다행히 발생하지않았지만, 속도지연이 정말 장난이 아닙니다. 아이폰을 포함한 다른 기종의 폰들과 비교해도 최소한 3~4배 가량 속도가 느렸습니다.

할 수 있는 방법을 총동원해서 노력해 보았지만 전혀 별다른 효과를 볼 수 없었습니다. 그러던 찰나에, 우연히 한 블로그에서 ' iIOS12로 업그레이드하면 구기종들은 어느정도 속도개선을 맛볼 수 있다. '  였습니다.

과연? 그럴까요? iOS12가 뭐길래?

 

애플 공홈에서 따온 자료에 보면 뭔가 바뀐 내용이 엄청 많습니다. 지난 6월 애플개발자회의 WWDC 에서도 온통 iOS12 소개만이 눈에 띄었다고도 하고 말입니다. 그래서, 궁여지책으로 IOS12 베타버전이라도 사용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예전에도 베타버전을 지속적으로 사용해 오다가 폰이 점점 느려지는 바람에 중지해버린지 몇개월 정도 된 상태였습니다.

 

즐겨찾기해 두었던 곳으로 이동해서 프로파일 파일을 다시 다운 받았고, 실행을 하니,,, 어랍쇼? IOS12 가 아닌 iOS12.4.1 베차 3 이라뇨? 뭐지 이건? 이걸 일단 업그레이드해야 iOS12 로 올라갈 수 있는건가? 하는 생각에 그냥 업그레이드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한참 업그레이드 하더니,,, 결국 iOS11.4.1 로만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이런,,,

 

그래서, 인터넷 검색을 통하여 iOS12 를 다운 받을 수 있는 이상하지만, 새로운 주소를 찾아내서 접속을 재시도 합니다. 그랬더니 이번에는, 예전 프로파일 때문에 설치가 안되니 예전 프로파일을 삭제하라네요. 참~~~

 

그래서 폰에서 예전 프로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시도했습니다. 그랬더니 iOS12 베타2가 설치됩니다. 다행이네요. 마지막으로 확인해 보았더니 제대로 설치된것 맞습니다.^^

 

설치 후 최초로 눈에 띄인건,,, 화면 우상단 바탕화면 색상때문에 충전량표시 등이 잘 안보인다는 것입니다. 그건 그렇고, 느린 속도 때문에 굳이 iOS12 베타2로 업그레이드했으니 속도체감을 시험해 보았습니다. 결론은 어땠을까요?

맞습니다. 화면 스크롤 속도나 앱 실행속도 모두 약 20~30% 개선되었습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아이폰SE2를 잔뜩 기대하고 있다가 침만 삼킨꼴되어서 이 일을 어쩌나 고민하고 있던차에 아주 기분이 좋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