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Etc

[ Jacob's Ladder 야곱의 사다리 ] 만들어보기

by Good Morning ^^ 2017. 5. 3.
728x90
반응형

요즘에는 이런거 가지고 노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예전에 어릴때는 제법 가지고 놀았던 물건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이걸 파는 곳도 없는듯 하더군요.

 

이 물건의 이름은 [ Jacob's Ladder 야곱의 사다리 ] 라는 겁니다. 성경에서부터 유래된 이름의 이 물건은 어찌보면 마술같기도 하지만 사실은 마술이나 트릭이 아니고 성경 창세기에 나오는 야곱이 형제인 에서와 꿈속에서 싸울때 하늘과 땅을 연결해 줄때 나오는 사다리에서 연유되었다고 합니다.

 

이 [ Jacob's Ladder 야곱의 사다리 ] 를 직접 만들어 보려고 했던 동기가 된 물품입니다. 바로 [ 아이유 ] 사진첩입니다. 물론, 이건 진짜 [ 아이유 ] 사진첩은 아니고 모회사의 제품 광고 모델 사진첩입니다. 예쁘게 나온 동일한 크기의 사진 10장들이 2세트가 생겨서였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차례대로 첫번째 사진을 가져와서, 뒤집어서 뒷면을 위로한 다음, 스트랩 3개를 사진처럼 두개는 한방향으로 그리고 한개는 반대방향으로 사진에 붙힙니다. 그다음 두번째 사진 전면을 그 위에 올리고는 접착시킵니다. 그다음, 선들을 서로 반대방향으로 올려주고 난 후, 세번째 사진 후면을 그 위에 올리고, 다시 선들을 서로 반대방향으로 올려주고, 네번째 사진 전면을 올리는 순으로 원하는 갯수만큼 똑같이 진행한 후, 마지막에는 첫번째 조합처럼 접착하면 끝입니다.

 

그러니까, 같은 사진 두장이 한조가 되어 진행되는 것이고, 한조 사진이 접착되는 경우는 첫조와 마지막조 뿐입니다. 중간에 들어가는 사진조들끼리는 접착시키면 안됩니다. 그저 스트랩이 한조 사진 후면 한개에만 부착될뿐입니다. 그래야 작동이 됩니다.

 

다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만들고 나서 보니까, 저 사진처럼 재료 자체가 무게가 너무 안나가나, 연결 스트랩을 너무 꽉 조여서 부착하면 작동이 좀 덜 되는걸 알게되었습니다. 나중에 좀더 좋은 재료가 나타나면 다시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

만드는 과정을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면 이해가 아주 쉽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_SwKHP0VyVA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