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Etc

[ 16구 멀티탭 ]

by Good Morning ^^ 2017. 3. 5.
728x90
반응형

전기요금이 너무 많이 나옵니다. 낮에는 집에 사람이 없는 날도 많을뿐더러, 대부분 저녁시간대에 퇴근하고나서들 집에 돌아와서 전기를 사용하게되는데, 그런데 전기요금이 8만원이상이 나올 경우가 비번합니다. 물론, 에어컨이 범인은 전혀 아니구요. 그래서, 하는 수 없이 궁리를 하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집집마다 흔히 사용하는 [ 멀티탭 ] 입니다. 그런데, 일반적인 4구나 6구가 아닌 [ 16구멀티탭 ] 입니다. 사실, 이번에 구매를 위해 검색해 보면서 [ 16구멀티탭 ] 이 정말 있는지 첨 알았습니다. 참고로, 검색해보면 [ 20구멀티탭 ] 까지 검색이 됩니다. 그런데, [ 20구멀티탭 ] 은 사실 일반 가정용으로는 너무 오바인듯하여 참았습니다 ㅋㅋ

 

보다시피 길이가 거의 80cm 에 가까우니 절대 작은 크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16개의 일반적인 가정용 전기/전자제품을 한꺼번에 수용가능하다는 최대의 장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상단에 전체 전원을 차단할 수 있는 스위치가 마련되어 있어서 사용하지 않을 경우는 한번에 전원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크다보니 본체가 플라스틱이 아닌 알루미늄으로 되어있군요. 길이가 긴만큼 랙마운트 고정가이드로 제품을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건, 사실 사정에서보다는 현장이나 PC방 등에서 사용하면 딱이겠네요.

 

가격을 보자면,,, 음,,, 한개에 5만원선, 자체할인해서 배송비없이 두개사는데 93,500원입니다. 얼핏 생각하면 너무 비쌉니다. 10만원돈의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시점이 되어야 똔똔이 되니,,,휴~~~ 잘한짓인지 못한짓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한두달만 사용해 보면 결론은 나겠지요 ^^

 

제품 포장이 거의 완벽합니다. 겉도 그랬고 해체한 속도 그랬습니다. 아주 깔끔하고 믿음직스런 포장이었구요, 실제 실물을 보니 살짝 헉~~ 하는 마음이 들만큼 크긴 큽니다. 얼마나 큰지 보기위해서 가정에서 사용하는 커터칼을 제품 사이에 놓아보았습니다. 엄청 크죠?

 

제품을 요리조리 살펴보았는데, 아주 꼼꼼하고 튼튼하게 잘 만들어졌습니다. 아주 믿음이 갑니다. 본체 한쪽 옆면에 뭔 고리같은거 두개가 끼워져있는데,,, 이게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가만히 살펴보니 랙마운트고정가이드는 필요없으면 나사를 풀어서 빼내어도 되겠습니다. 스위치도 덮개가 있으니 실수로 눌리지 않도록 평소에는 닫아두면 될테고요.

 

두개를 샀으니 두군데에 설치합니다. 하나는 작업실 책상 밑의 6구멀티탭 2개를 걷어내고 대신 한개 설치합니다. 깔끔하게 대체되었지만 여유분이 4구나 남았습니다. 그리고 하나는 TV 뒷부분 엄청나게 지저분하고 복잡한 쪽에다 설치를 했습니다. 이제는 사용하지 않을 경우 전원스위치를 끄려고 합니다. 물론, 매일 매일 귀찮기는 하겠지만, 정말 절약이 된다면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4시간 전원이 들어와야 하는 인터넷모뎀, 기가와이파이모뎀과 070 전화기 허브정도만 한개의 멀티탭으로 모아서 꼽아주었더니, 나름 정리가 된듯합니다. 이제 한두달 이렇게 사용해보면 전기절약 가능성에 대한 전원차단 스위치달린 멀티탭의 효용성 여부가 밝혀지겠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