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Mobile

안드로이드 태블릿 [ CUBE 큐브 U63 ]

by Good Morning ^^ 2017. 1. 7.
728x90
반응형

우연히 요즘은 태블릿이 뭐뭐가 있나 검색을 해봅니다. 와~ 엄청나게 종류가 많습니다. 종류가 많은만큼 가격차이도 수배에 달하고요, 스펙들도 아주 다양하네요. 거의 넷북이나 저가 노트북 수준에 가까운 사양의 고급진 제품들도 참 많습니다. 주변기기에 대한 확장성도 아주 다양합니다. 한참 검색하고 그러다보니,,, 그 중에 얼마만큼 저렴한 제품까지가 있을까하는 궁금증이 발동을 했구요, 그러다가 한 제품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 제품은 정말 우연히 발견한건데,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은 제품인듯 합니다. 가격이 정말 저렴하네요. 물론 18% 할인 판매를 해서 그렇긴 하지만,,, 이렇게 저렴한것도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첨 듣는 브랜드입니다. 중국발 안드로이드 태블릿 [ CUBE 큐브 U63 ] 라는 제품이네요. 9.6인치 IPS 쿼드코오 라네요. 제법아닌가요? 집에 오래 전에 구매한 거의 안쓰는 [ 아이패드 2 ] 가 있기는 한데,,, 이것도 한번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쉽게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사용해 보았지만 태블릿은 경험이 없어서요 ^^

 

결국 저렴하다는 늪에 빠져서 주문까지 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주문하는 김에,,, 추가 케이블 한개, 정품 케이스 한개 그리고  마이크로 SD 카드 32GB 까지 함께 주문하게 됩니다. 그래도 몽땅 다 합해서 181,000원 입니다. 이건 일반 태블릿 반값도 채 안되는 수준입니다. 정말 궁금하네요. 이 가격의 제품으로 무엇까지 기대할 수 있는지 말입니다 ~

 

사은품으로 정전식터치펜은 한개 준다고 하는데, 별로 기대는 하지 않습니다. 어짜피 저가품일테고 사실 별로 사용도 하게되지 않을듯 하니까요. 그런데, 해상도가 기대에는 못 미칩니다. 1280 X 800 이니,,, 좀 과장하면 타제품에 비해 반 밖에 되지 않으니까요. 그래도 괜찮습니다. 쿼드코어와 가성비라는 부분이 있잖아요 ㅋㅋ,,, 정말 기가와이파이 신호도 잡을 수 있을라나요? [ 화웨이 안드로이드폰 Y6 ] 는 기가와이파이 신호는 못잡던데,,,

 

배터리가 4500mAh 이라는 부분이 맘에 듭니다. 저 정도면 광고대로 1400시간 대기까지는 아니더라도 제법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을것 같네요. 게다가 추가로 32GB 까지 메모리를 장착할 수 있어서 왠만한 파일들은 다 담아다닐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고퀄리티라는 저 스테레오 스피커는 실제 들어봐야 믿을 수 있겠습니다. 과연 저 가격대 제품이 어떤 소리를 들려줄지,,,

 

판매사측에서 게재한 리뷰 한편을 읽어 보았는데,,, 다 좋은데,,, 듀얼유심 부분 글이 좀 마음에 걸립니다. 하드웨어 장착은 되어있는 듯 싶지만 실제 기능은 잘 모르겠다고 씌어 있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 이렇게 애매모호한 글을 게재한 것은,,, 음,,,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되면 되는거고 안되면 안되는거로 정확히 투명하게 밝혀주어야 한다는 생각이네요. 물론 저렇게 커다란 구형 유심을 사용할 사용자가 과연 있을까는 싶지만,,, 그건 구매자가 알어서 할 일이고요,,, 판매자는 정확한 제품 스펙을 제시해야 할 의무가 있다는 생각입니다. 아마도 유심 사용은 불가능 할지도,,,

포스팅 이후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무시했던 매뉴얼을 펼쳐 보았습니다. 그곳에는 [ 유심지원불가 ] 라고 명시되어 있네요. 결국 이 제품은 와이파이 WiFi 전용 제품입니다.

 

일단 주문한 상품이 빠짐없이 다 들어 있습니다. 다행이네요. 역시 터치펜은 생각했던대로 최저가품이네요. 바로 사용하지 않기로 결정합니다. 그리고 정품 케이스 역시 아주 저렴한 모양입니다. 그냥 간신히 제품을 담아낼 수 있는 정도입니다. 원래 가격만큼은 되는듯하니 이것도 괜찮습니다. 사용하다가 맘에 안들면 그냥 생태블릿으로 사용할 생각입니다.

 

이건 케이블인데요, 요건 그냥 예쁘게 생겼고 깔끔합니다. 혹시나 하는 맘에 비상으로 구매한것이니 이것은 그냥 보관용입니다. 사용하게 될 일이 생기지 않는 편이 더 낫겠죠 ^^

 

이건 삼성 마이크로SD 32GB 메모리 입니다. 그냥 바로 뜯어서 바로 장착합니다. 이건 한번 장착하면 거의 뺄 일이 없도록 하려구요. 자꾸 탈착하면 귀찮기도 할 뿐더러, 고장날까 싶어서요.

 

박스 두께는 제법 됩니다. 개봉을 하니 아주 초간단한 포장이네요. 얇은 비니루에 본체가 쌓여져있고, 비니루를 벗기니 본체가 들어납니다. 그래도 보호용 투명필름이 앞뒤로 부터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케이블 하나랑 작은 한글 매뉴얼이 들어 있습니다.

 

이게 본품입니다. 생긴거는 생각보다 아주 깔끔하고 말끔하게 잘 생겼습니다. 군더더기없이 깨끗합니다. 악세사리는 그저 악세사리니 각설하고,,, 일단 제품 외관에 대해서는 흠잡을 곳이 없네요 ^^ 단지, SD 카드를 탈착하려면 저기 상단 커버를 벗겨내야한다는 점이 조금 불편하긴 합니다. 하지만, 쉽게 탈착이 되니 저 부분은 괜찮습니다.

 

화면도 생각보다 깔끔합니다. 해상도도 그냥 저냥 쓰기에는 전혀 무리가 없어 보이네요. 전반적으로 외관이나 성능은 거의 만점을 주고 싶습니다. 단지, 와이파이 전용 태블릿이니 기가와이파이 신호도 잡아주면 좋겠는데,,, 음,,, 휴대폰은 잘 잡는데,,, 얘는 기가와이파이 신호가 뜨지 않습니다. 담주에 판매자에게 문의해 봐야겠습니다.

한가지,,, 제품 광고는 [ U63 ] 이라 했는데, 제품 상자에는 [ U63GT ] 라 기재되어씨고, 제품 내부 정보란에는 [ U63YR ] 이라 되어 있으니,,, 과연 이들 차이가 무엇인지,,,

<<< CUBE 큐브 U63 매뉴얼 >>>

Cube U63.pdf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