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Mobile

[ 화웨이 Y6 HUAWEI 8GB 010-070 듀얼폰 ] 그 두번째...

by Good Morning ^^ 2016. 8. 21.
728x90
반응형

두달전, 집에서 사용해오던 엘지070 바(Bar)형 무선인터넷전화기 배터리가 오랜 사용기간을 견디지 못하고 임신 4개월 정도의 임산부 배처럼 불러와, 더 이상 폭발의 위험성을 감수할 수 없다고 판단된 뒤 전격 교체된 [ 화웨이 Y6 HUAWEI 8GB 010-070 듀얼폰 ] 에 이어 업무적으로도 사용할 목적으로 동일한 제품을 한대 더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 폰은 엘지070 고객에게 기기변경의 방법으로 교체될 수 있는데, 추가금액은 약정이나 요금제없이 단말기 할부대금 \2,750/월 을 36개월 사용요금에 함께 부과되는 형태입니다. 폰 자체는 그닥 평이 좋은 편은 아닌듯 하나, 바(Bar)형 단말기가 아닌 스마트폰 형태의 단말기 중 아마도 제일 저렴한 폰이 아닌가 합니다.

 

 

저사양이면서 엘지010 휴대폰과 엘지070 무선인터넷전화를 한 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독특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일명 [ 듀얼폰 ] 입니다. 요사이 늘어만가고 있는 1인가구에 딱 들어맞는 컨셉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특정 휴대폰에 대한 사용 욕구를 이겨낼 수 있다면 말입니다 ^^

 

 

070 무선인터넷화기는 주변에 Wi-Fi 신호가 있기만 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꼭 기존 설치 장소가 아니더라도 휴대폰처럼 아무곳에서나 Wi-Fi 신호만 연결되면 무선인터넷전화기 역할을 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지난번에는 전혀 보지 못한 사이에 엘지 기사가 집에 방문하여 그냥 기기변경 해 버리고 갔었던 터라 제품 포장상태를 볼 수 없었지만 이번에는 직접 개봉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두달 사이에 [ 화웨이 Y6 HUAWEI 8GB 010-070 듀얼폰 ] 을 두개 구매하게 되었다는 말입니다. 보다시피 뒷면 커버를 제거하고 배터리를 꺼내어보니, 제조년월일이 모두 2015년 12월 입니다. 2016년 6월과 8월 구매분이 모두 작년 제조분이라는 건 어떻게 해석해야 할 지,,,

 

 

홈피에 가보니, 펌웨어 업그레이드 파일이 있습니다. 내용은, [ HUAWEI Y6 펌웨어 (SCL-L32, C627B096, 한국) 시스템 안정화 개선, 키보드 이동설정 페이지 내용 최적화 ] 입니다. 그래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업그레이드해도 이상 없다고 합니다. 업그레이드는 2GB 이상의 Micro SD 메모리카드를 통해서 진행이 되어야 했고, 아무런 에러없이 업그레이드는 되었지만 물론, 업그레이드 이후에도 전화 수신시에 나타나는 [ 발신정보없음 ] 문제는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문의해 보니 8월 중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시행될 예정이라고는 합니다만,,, 음,,, 두 폰 모두에서 나타나는 문제이며 수신시 발신자 전화번호나 폰주소록에 저장된 어떤 내용도 표출되지않기 때문에 전화 수신시 상당히 불편한 상황입니다.

 

***** 추가 *****

전화 수신시에 나타나는 [ 발신정보없음 ] 문제는 개선되지 않았습니다. ==> 이 부분은 엘지070 바(Bar)형 단말기에서 스마트폰형 단말기로 기기변경되는 과정에서 엘지측에서 부가서비스인 [ 발신정보표시 ] 항을 임의로 해제시켜 발생된 문제였기에 엘지측에 요청하여 다시 복구되어 문제점이 해결되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