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Mobile

화웨이 Y6 초기화

by Good Morning ^^ 2016. 12. 26.
728x90
반응형

아무 생각없이 가벼운 마음으로 [ 화웨이 Y6 ] 폰 화면잠금으로암호를 설정해 보았었는데,,, 상상하지도 않았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다른게 아니라, 아무리 생각해내려해도 설정했던 암호가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이런 경험은 첨이며, 보통 비밀번호를 설정할때는 인터넷등에서 사용하던 기존의 암호들 중 하나를 선택하기 마련인데,,, 아무리 생각해내려고해도 생각이 나지 않습니다. 암호를 숫자로만 만들었는지 아니면 영문이나 특수문자를 포함해서 만들었는지도 모르겠을뿐더러, 몇글자로 만들었는지도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

 

인터넷 생활을 하면서 수도없는 아이디와 비번을 생성해보았고, 가끔씩은 헷갈려서 잊기도 했지만 그런 경우에도 몇번만에 쉽게 찾아내곤 했었는데, 이번만은 경우가 달랐습니다. 하다하다 안되서 첨부터 다시 해 볼 생각으로 종이에다가 적어가면서 암호를 찾아내 보려고 했었지만,,, 115번의 실패라는 정말 있을 수 없을만큼의 참담함만 남았을 뿐이었습니다.

 

화웨이측에 연락을 해보니 암호는 도저히 알아낼 방법이 없답니다. 마침 동일한 폰이 두개라 나머지 한개로 암호의 특성만을 알아낼 수 있었습니다. 암호는 최소 4자 이상이며, 문자가 최소 1자 이상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암호 생성 당시 도대체 몇글자로 암호를 생성했는지 도저히 모르겠더란 말입니다.

 

초기화혀려면, 먼저 전원을 끈 상태로 시작해야 한답니다. 그래서 전원버튼을 첨으로 눌러 보았습니다. 저런 선택 상태가 나오는군요. 소리부분은 뭔지 몰겠군요. 원래 소리 버튼은 기기 옆면에 있는데 말이죠? 나중에 한번 눌러보겠습니다. 일단 전원을 끕니다.

 

전원을 끄고 나서 상단볼륨버튼과 전원버튼을 동시에 눌렀다가 7~8초 후 버튼에서 손을 떼면 잠시후 저렇게 EMUI 화면이 나타납니다. 볼륨버튼을 사용해서 Factory Reset 을 선택하고, 전원버튼을 사용해서 실행해 줍니다. 그러면 확인 화면이 다시 한번 나오며, 이후 포맷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다시 재부팅을 하게 됩니다.

 

드디어 아쉽기는 하지만,,, 초기화가 진행되었습니다. 있는거 다 지워지고 정말 열은 받지만,,, 올만에 아주 깨끗하고 말끔한 상태의 폰이 되었습니다. 다행히 중요한 내용도 없고, 주소록도 대단치 않았었기에 피해랄꺼까지는 거의 없었습니다. 자동 복원기능도 있네요? 카톡등은 스스로 재설정이 되네요? 신기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