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Mobile

신기한 [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겸용 데이터/충전 케이블 ]

by Good Morning ^^ 2017. 8. 17.
728x90
반응형

아는 사람이 뭔가를 주고 갔습니다. 원래는 포장이 예쁘게 되어있었는데, 궁금해서 받자마자 우악스럽게 포장지를 걷어내고나니 헐~ 뭔 이런 시답잖은,,,

 

 

박스에 아무런 표식이나 인쇄가 전혀 없습니다. 그냥 손바닥보다 좀 작은 흰색 상자입니다. 뭐가 들었을까 궁금했지만 첨에는 그냥 손에 들고 흔들어 보았습니다. 무엇이 들어있는지 소리도 이상하고 도저히 알 수가 없었기에, 에따 모르겠다 그냥 열어보자 싶었습니다.

 

 

박스를 열고 내용물을 꺼내보니, 작은 가죽케이스가 떨렁 나옵니다. ' 이게 머지? ' 답답했습니다. 그래서 그냥 확~ 열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엥?  뭔 스마트폰 데이터/충전 케이블이 쑥 나오는겁니다. 이까짓 케이블을 이런 가죽지갑에다 넣어서 주나? 하면서 케이블을 찬찬히 보기 시작합니다.

 

 

언뜻 보면 그냥 아이폰용 라이트닝케이블이었습니다.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니 일반 아이폰용 라이트닝 케이블이 아닙니다. 케이블 양 단자가 좀 특이합니다. 요리조리 살펴보니, 이건 신기하게도 [ 아이폰 안드로이드 겸용 데이터/충전 케이블 ] 입니다.

 

 

한쪽 면은 라이트닝케이블인데 뒤집어보면 뒷면은 단자없는 민자입니다.  그런데 외관은 안드로이드 단자의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단자 가운데에 안드로이드용 핀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USB 단자 쪽도 좀 특이하네요. 홈이 양쪽으로 갈라져있고 그 가운데에 격벽 양쪽으로 핀이 붙어 있습니다. 요렇게 생긴 케이블을 보느니 첨입니다. 참 신기한 케이블입니다.

 

 

단, 아이폰에 연결할때는 케이블 전면에 저렇게 사과 모양이 보이도록 꼽아야 합니다. 양면을 다 사용하지는 못합니다. 테스트를 해 보니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서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네요. 오~~

 

에러없이 얼마나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을런지는 모르겠지만, 최소한 금속으로 된 케이블선 때문에 쉽게 끊어지거나 단선이 쉽지는 않을것으로 기대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