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Motif XF8 WH

UR22MK2 - Steinberg Audio Interface 오디오인터페이스

by Good Morning ^^ 2017. 12. 8.
728x90
반응형

Yamaha Motif XF8 구매 당시 미디 & 오디오 인터페이스용으로 FW16E 를 함께 구매했었습니다. 결코 적은 돈을 주고 구입한 추가장비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쉽게 설정하지 못한채 시간이 많이 흘렀습니다. 삶이 바쁘다 보니, 본 기기가 생업과는 거리가 있는지라, 하루 이틀 차일 피일 미루다가 시간만 지나가 버렸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Motif XF8 이 너무나 아깝습니다. 그냥 몇가지 소리만 내면서 그 명기를 썩혀두기가 말이죠. 그래서 야마하 스페셜리스트에게 자문을 구해서 새로은 오디오인터페이스 하나를 신규 구매하게됩니다. 이름은 [ UR22MK2 ] 입니다. 전면에 신호 입력 단자가 2개 있습니다.

 

전면에 있는 2개의 입력 단자로 마이크와 기타 등을 연결하여 즉적에서 연주를 시행할수도 있는 형태입니다. 하지만, 난 그런 목적으로 구매한것이 아니고 Motif xf8 과 Cubase 를 연결할 목적으로 구매한 것입니다. 실시간 레코딩을 좀 해 보고 싶어서였습니다.

 

크기는 그리 크지 않습니다. 전체 크기는 성인 남자 쫙 편 손 한개만합니다. 원래 UR22 였는데 iPad 연결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가 되었다네요.

 

이거 한개 있으면 아무곳이나 가지고 다니면서 원맨쇼도 가능하겠습니다. 마이크랑 기타랑 연결하고 스피커 연결하고 신디사이저나 키보드 연결하면 소규모 레코딩도 가능하겠습니다.

 

박스 외관에는 제품 사진과 간단한 특징이 여러나라 말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물론, 한국어는 빼고요. 과연 이 제품이 구매 목적을 만족시켜줄런지 기대가 됩니다.

 

제품에는 기본적인 USB케이블, 드라이버 프로그램 CD 그리고 Cubase AI 무료 다운로드 코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이라 그렇다네요.~~ 난 이미 Cubase 가 설치되어 있으니, 이건 나중에 필요하면 사용해야 겠습니다.

 

이것이 [ UR22MK2 - Steinberg Audio Interface 오디오인터페이스 ] 외관입니다. 외관을 보면 휴대해도 좋을만치 탄탄하게 생겼습니다. 무게도 그리 많이 나가지 않는것이 아주 좋네요. 단,,, 어깨에 맬 수 있도록 멜빵 같은 걸 같이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품을 넣어주었으면 더욱 좋았을텐데요~~

 

카드 할인과 다나와 스페셜 할인을 더해서 조금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습니다. 10만원대의 해외 직구 상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었지만 아무래도 불안해서 정품을 제값 다 주고 구매한 셈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