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Motif XF8 WH

FW16E Firewire Expansion Board for Motif XF8

by Good Morning ^^ 2014. 11. 14.
728x90
반응형

Motif XF8 위치 세팅이 어느정도 마무리가 되었으니,,, 이제 슬슬 확장보드인 FW16E Firewire Expansion Board 를 설치해 볼 차례입니다. 

 

 

이 보드는 필수 사항은 아닙니다. 단지 악기와 컴퓨터를 연결해서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 이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작업을 할 수 있게 해 주는 보조 장치일 뿐입니다. 악기로 소리를 내는것 하고는 직접적인 상관은 없습니다. 하지만, 악기와 컴퓨터간의 데이터 교환을 가능하게 해 주는 오디오 인터페이스 역할을 해주는 보조장치니 있으면 좋겠습니다.

 

 

가격이 대략 저 정도입니다. 전혀 관련 없는 사람이 보았을때는 겨우 저렇게 생긴것이 저런 가격이라면 무조건 비싸다고 할 지 모르겠지만, 저 장치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그렇게나 비싼 장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포장되어 배송됩니다. FW16E Firewire Expansion Board 라고 씌어 있습니다. 이런 제품은 다행히 짝퉁이 없나 봅니다. 필요로하는 사람도 극히 한정되어 있는 물건이라,,, 짝퉁이 있으리가 없겠죠 ^^

 

 

박스만 컸지 내용물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그냥 손바닥보다 작고 납작한 물건인지라,,, 제품 박스를 열어보니 그냥 보호 스펀지로 몇번 둘둘 말아 넣은것이 다입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저헐게 초간단 한페이지짜리 설명서가 나옵니다. 그리고 그 밑으로 제품을 싸고있는 뽁뽁이가 있고,,, 그 뽁뽁이 안에 제품 한개 덜렁 있습니다.

 

 

초간단 메뉴얼입니다. 제품 설명과 스펙만 기재되어 있습니다. 사용법이나 설치법 등은 악기 설명서 쪽에 더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보다시피 양쪽이 모두 6 pin 숫놈인 4.5미터 이하의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언뜻 보면 이것이 악기를 위한 장치인지 아니면 그냥 컴퓨터에 사용되는 수많은 부속물들 중 하나인지 구분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나마 회사 로고를 보고서야 악기에 사용되는 부속장치라는 것을 추측할 수 있게 될것입니다.

 

 

Motif XF8 뒷면에 있는 유일한 베이를 열고 그곳에 FW16E를 잘 밀어 넣습니다. 악기 안쪽 내부에 가이더가 있으니 그곳에 잘 걸치면 어렵지 않게 잘 장착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마무리하고 볼트를 잘 조여 줍니다.

 

 

컴퓨터 뒷면 중앙에 있는 [ IEEE 1394 ] 단자를 통하여 데이터가 교환될 것입니다. 이제 케이블을 사야 할 일이 남았습니다. IEEE 1394케이블은 난생 첨 구매해봅니다.

 

 

몇배 비싼 케이블도 있었으나, 일단 저가품으로 사용해보고 나서 나중에 필요하다고 판단될때 다시 구매하기로 합니다. 첨부터 무조건 값비싼 제품을 구매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5미터짜리 IEEE 1394 케이블이 도착햇습니다. 길이가 5미터까지 길 필요는 없었지만 길이에 대한 옵션이 없는 상품이었습니다. 사실, 길이보다는 작동 여부가 더 걱정이 됩니다.

 

 

IEEE 1394 케이블에 대해서는 아는 바도 없고, 그 동안 알아야 할 필요도 못 느꼈었는데,,, 이제 비로서 저 케이블을 실제 사용하게 되었으니 앞으로 일반 USB 케이블과 어떻게 다른지 공부 좀 해 보아야 겠습니다.

 

 

집에 와서 설치를 시작합니다. 밤이라 사진이 좀 구리게 찍히네요...

 

 

싸이트에서 다운 받아 놓은 설치 방법을 따라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설치를 했습니다. 중간에 별 탈 없이 무사히 설치가 잘 되었고, 확인 절차도 모두 끝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