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Motif XF8 WH

Aktiv05 - 독일 ESI사 저가형 모니터링 스피커

by Good Morning ^^ 2014. 11. 18.
728x90
반응형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키퍼 시스템 [ Yamaha TSS-10 ] 은 너무 오래된것이기도 하지만, 그저 컴퓨터나 TV모니터에 연결해서 사용하기에는 적당하지만, Motif XF8 을 연결해서 어느 정도의 소리를 내기에는 격이 맞지않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Motif XF8에 사용할 적당한 별도의 스피커를 물색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 매뉴얼 PDF 파일입니다. : aktiv_05-RevB-English.pdf )

 

 

눈을 높히다가는 가랑이가 찢어질 것 같아서,,, 입문용 저가 제품을 찾던 중 구미에 딱 맞는 제품을 하나 만날 수 있었습니다. 독일 ESI 라는 회사의 [ Aktiv05 ] 라는 제품이었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평도 나쁘지 않고, 무엇보다도 가격이 맘에 들었습니다. 이런 장비로 밥을 벌어먹고 사는 전문가가 아닌 다음에야,,, 이 정도 제품이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이 제품을 국내에 공급하고있는 [ 사운드앤뮤직코리아 ] 에 제품에 대한 기초적인 문의와 상담을 마친 뒤 제가 원하는 제품 버전이 유통사에 들어와 있는지 확인부터 하고 주문을 마쳣습니다. 박스가 아주 단단히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왼쪽에 붙어있는 건 같이 구매한 케이블 박스입니다.

 

 

Motif XF8과 스피커를 연결해 줄 케이블은 [ XLR - TS ] 로 구매했습니다. 첨에는 그냥 RCA 케이블로 어찌저찌 해보려고 하다가 아무래도 XLR이 안정적일것 같아서 그렇게 구매한 것입니다. 저기 동그란것들은 스피커 아래면에 붙혀 줄 일종의 받침대입니다.

 

 

스피커 한개에 각각 별도의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야 합니다. 이런 부분이 일반적인 가정용 오디오 스피커와 좀 다른 부분입니다. 그래서, 케이블도 당영히 두개를 구입한거죠.

 

  

포장지를 다 해체하고 받침대를 모두 부착하고 나서, 스피커 생김새를 둘러봅니다. 전면 / 후면을 제외하고는 위 / 아래 / 옆부분에는 아무것도 없이 깨끗합니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것이 아주 똘망똘망하게 생겼습니다. 겉으로 봐서는 소리를 아주 잘 내 줄 수 있을것처럼 생겼습니다 ^^

 

 

스피커 뒷패널에 보면 연결단자에 대한 내용이 잘 씌어 있긴 합니다. 각 스피커에 전원버튼과 음량조절 노브가 각각 장착되어 있습니다. 올해 초반 정도에 Revision B 제품에 잠깐동안 절전모드 기능인 [ Power Mode : Stanby Mode ; 일정시간 입력 신호가 없을경우 절전처리 기능 ] 라는 수동 스취치가 INPUT 단자 윗부분에 장착된 적이 있는데, 요즘에는 다시 없앴다고 합니다. 하지만, 별도의 수동 스위치 필요성이 거의 없었기 때문일뿐, 자동 절전기능은 그대로 살아 있다고 합니다.

 

 

일차 세팅이 끝난 모습입니다. 신호가 입력될때는 Aktiv05 중앙 부분 조그만한 LED에 하늘색 불이 들어오고, 일정 시간동안 신호음이 입력되지 않으면 빨간 불로 변하면서 절전모드로 자동 진입됩니다. 그러다가 다시 신호가 입력되면 다시 하늘색불로 바뀝니다. Aktiv05 위에 올라앉아있는 조그만 것들은 TSS-10 의 Satellite 스피커들을 2개씩 붙혀놓은 것입니다.

 

 

소리를 들어보니,,, 제가 기대한 것 이상으로 소리를 아주 똘똘하게 잘 내주고 있습니다. 오디오적으로 꾸민 소리가 아닌, 음원 그 자체 소리를 잘 내주는것 같습니다.

 

  

이 정도 가격이면 제법 잘 샀다는 생각이 듭니다. 스피커 성능이며 가격에 아주 만족합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