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Motif XF8 WH

Cubase AI 7 Download & Activation

by Good Morning ^^ 2014. 10. 28.
728x90
반응형

Motif XF8 WH 한정판을 손에 넣은 후 두번쨰로 진행한 것은 바로 무료 프로그램 소프트웨어 [ Cubase AI ] 다운로드 입니다. 예전에는 악기를 구매하면 그 안에 DVD 형태로 동봉되어 있었다는데,,, 요즘은 잦은 프로그램 업데이트와 인터넷 접근용이성 때문에 DVD로 지급하지 않고 그냥 다운로드 형태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우선 [ http://www.steinberg.net/getcubaseai ] 에 직접 접속합니다. 그러면 무료로 [ Cubase AI 7 ] 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입구에 다다를 수 있습니다. 우선, 자신의 계정을 생성시켜야 합니다.

 

 

Steinberg 싸이트에서는 이메일 주소가 아이디 역할을 하네요 ^^ 이제 화면에서 계정을 생성시킵니다.

 

 

사용하고 있는 이메일 계정과 비밀번호를 넣고 저렇게 모든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 다음 계정을 생성시킵니다. 그러면 등록한 메일로 인증 메일을 하나 보내줍니다. 그러면 그 메일에서 링크를 클릭해서 다시 Steiberg 싸이트로 이동해서 계정 생성을 완료합니다.

 

 

그 다음 자동으로 저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에서 Download Acess Code 를 넣을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동봉되어 있는 A4 만한 종이에 쓰여있는 코드를 살며시 입력합니다.

 

 

바로 요 종이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거 입력하고 나서 등록 과정이 잘 진행되지 않아서 제대로 되기까지 1박 2일이 걸렸습니다. 아직도 왜 잘 안됐었는지 잘 모르겠고, 또 지금은 왜 됐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보이는대로 입력해도 알아서 자동으로 대문자로 잘 찍힙니다. 혹시 Shift 키를 누르면서 입력하지 않아서 계속 안됐던건 아니겠죠?

 

 

여하튼 코드가 정확히 입력된 이후에는 저렇게 생긴 [ Cubase AI 7 Activation Code ] 를 또 하나 줍니다. 저걸 마우스로 잘 긁어서 복사해 놓습니다. 나중에 자판으로 입력하기 귀찮으니까요 ^^ 그리고 드뎌 자신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나서 다 됐다는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지금까지는 겨우 프로그램 다운로드만 한 상태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아직은 프로그램이 Steiberg 서버와 교신하기 전이므로 Activation 되기 전입니다. 그래서 저기 중간에 제품을 활성화시키는 방법을 좀 알아봅니다.

 

 

먼저 다운로드받은 제품을 설치하랍니다. 다운받은 파일이 ZIP 형태입니다. 압축을 해제하니 폴더가 생성되었습니다. 그래서, Cubase 폴더에 들어가서 [ Setup.exe ] 를 실행시키니 제품이 설치되기 시작합니다. 제법 시간이 걸리네요 ~ 그 다음, "C:\Program Files\eLicenser\eLCC\eLCC.exe" 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그 다음 저기 초록색 [ Enter Activation Code ] 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타납니다.

 

 

아까 복사해 놓았던 Activation Code 를 저기다가 붙혀 놓습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어랍쇼 ??? ~~~~~

 

 

오른쪽 칸 "Lisense" 를 잘 살펴보면 "Demo"라고 나와 있습니다. 그리고 유효기간도 1달 정도밖에 안됩니다. 헉~~~ 그렇지만, 여기가 끝이 아닙니다. 우하단에 있는 "Down Lisense" 를 눌러줘야 합니다 ^^

 

 

그러면 저렇게 한참동안이나 Lisense 를 Download 합니다.

 

 

한참만에 다운로드가 끝났습니다.

 

 

이제 다시 MySteinberg 에 접속해 보면,,, Lisense 가 등록될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계속 진행합니다.

 

 

자 이제서야 eLisenser가 제대로 등록되었습니다 ^^

 

 

이제 My Products 에 들어가서 보면 Cubase Ai 7 이 제대로 등록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유없이 1박 2일동안 등록이 잘 안되서 본사에 전화해서 담당자 두분을 좀 괴롭혀 드렸는데,,, 이제 등록이 되고나니 이제서야 좀 미안한 생각이 듭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