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Computer

[ 3.5 외장하드케이스 - ipTIME HDD3135 ]

by Good Morning ^^ 2018. 2. 1.
728x90
반응형

2008년 12월에 외장하드케이스인 [ 새로텍 FHD-354UA ] 와 삼성HDD 1TB 를 동시에 구매한 이후로 거의 10년 가까이 잘 사용해 왔습니다. 그러나 역시 새월의 흐름을 무시할 수는 없었나 봅니다. 작년 말부터 이 녀석 잘 돌아가다가도 어느 순간 인식불량 현상을 일으켜와서 접점불량으로 판단하고 자가수리를 하며 견뎌왔습니다만 결국, 인간이나 기계나 피할 수 없는 노화현상은 어찌 할 수 없었습니다.

 

거의 10년만에 새로운 외장하드케이스를 구매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요즘에는 2.5인치나 SDD가 대세라 저런 커다란 외장하드를 사용하는 경우가 드물지만, 예전에 구매해 놓은 3.5인치 HDD가 여러개 있어서 멀쩡한걸 그냥 버리기는 좀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구매한 것입니다. 구매한 제품 모델명은 [ 3.5 외장하드케이스 - ipTIME HDD3135 ] 입니다.

 

처음에는 [ ipTIME HDD3035 ] 를 구입하려 했습니다. 그런데, ipTIME 홈페이지에 가 보니 이 제품은 단종된 제품이더군요. 제품에 대한 사용자 후기들은 상당히 긍정적이었지만 왠지 단종된 모델을 구매하려니 좀 찝찝했습니다. 게다가, 이 제품이 단종되고 [ ipTIME HDD 3135 ] 라는 제품이 그 이후에 판매되고 있어서 더욱 더 그러했지요.  [ ipTIME HDD3035 ] 제품은 SATA 2까지 지원하며, eSATA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는 점과 자동백업버튼이 별도로 있었던 은 있었네요.

 

결국 최종 구매한 [ 3.5 외장하드케이스 - ipTIME HDD3135 ] 입니다. 이 제품은 SATA 3까지 지원하는 부분을 제외하고는 단종된 [ ipTIME HDD3035 ] 보다 기능적인 면에서 더 나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혹시 윈도우 10 지원 기능이 추가된것일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쨌든 최근 제품을 구매한것입니다.

 

색상은 흰색도 있었는데, 사용하다보면 외관에 때도 타고 변색도 될것 같아서 무난한 Silver 로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유명한 ipTIME 사 제품이라 믿음이 갑니다. 그동안 ipTIME 에서는 공유기들만 많이 써 보았고 이런 제품은 처음 구매하는 겁니다.

 

제품은 견고한 박스 속에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부속품은 USB3.0 케이블과 나사 몇개 그리고 플라스틱고무 두조각과 전원어댑터 입니다.

 

보다시피 외장과 내장 모두 아주 초단순하고 깔끔합니다. 하드를 넣고 꺼내기가 아주 편하고 쉽게 제작이 되어 있습니다. 손가락으로 살짝 만 누르면 내부 상자가 쉽게 빠져나옵니다. 하드디스크와의 연결인터페이스도 아주 간단하게 생겼습니다.

 

플라스틱고무 2개의 사용처도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거의 10년 전에 구매했다는 구형 외장하드케이스 [ 새로텍 FHD-354UA ] 입니다. 들어보니 무게도 크기도 장난이 아닙니다. 모양은 적절한데,,, ㅋㅋ 참 오래도 사용했습니다 ^^

 

두 제품을 같이 놓고 비교해보니, 세월을 느낄 수가 있었습니다. 크기나 무게 그리고 내부 부품들도 꽤나 현격한 차이가 있네요. 구매하길 잘했습니다. 2TB HDD 는 [ HDD3135 ] 에 넣고 1TB HDD는 [ FHD-354UA ] 에 바꾸어 넣었습니다. 바로 작동을 시켜보니,,, 음,,, 잘 돌아가는군요. 왠일인지 [ FHD-354UA ] 도 덩달아 잘 작동하는군요 ^^ 하지만 이러다가 아무때나 작동이 중지되니까요 ㅋㅋ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