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ETC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응답없음/멈춤/프리징 ???

by Good Morning ^^ 2016. 10. 22.
728x90
반응형

2010년 2월 구입한 조립피씨가 너무너무 느리고 답답했지만, 그동안 사용해 오면서 설치되고 설정되어왔던, 세월의 길이만큼이나 많은 흔적들을 도대체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조금이라도 슬림해지고 단순해지고,,, 조금 더 욕심을 낸다면, 조금이라도 빨라지고 시원해질까를 몰라서 그냥 그 오랜 세월 동안 그냥 방치한채로 사용만 해왔습니다. 그러던 중, 기적같다고 생각되는 그 [ SSD ] 라는 HDD 를 대체할 저장매체를 만나게 되었고, 만난 김에 그리고 내친 김에 지금까지 사용해왔던 XP - 비스타 - 윈도우7 을 버리고 [ 윈도우10 ] 까지 클린설치하기에 이르렀습니다.

 

 

그런데, [ 윈도우10 ] 을 설치하고나서 불과 며칠지나지 않아 기본설치되었던 [ 인터넷익스플로러11 ]를 사용하는 도중 [ 응답없음 ] 증상이 나타나면서 수시로 [ 멈춤현상 ] 과 [ 프리징현상 ] 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설치를 해제할수도 그렇다고 다운그레이드할수도 없는상황이라 검색을 통하여 유사한 증상에 대한 해결방법은 10가지도 넘게 따라도 해보았지만 전혀 차도가 없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 크롬 ]이나 [ 스윙 ] 으로도 바꿔봤지만 아무런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 작업관리자 ] 에서 어떤 모르는 프로그램이 상주되어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바로 [ 한컴시큐어 ] 라는 곳에서 설치한 인터넷뱅킹등 사용시 의무적으로 설치해야하는 [ AnySign for PC ] 라는 [ 공인인증/암호화 ] 서비스 프로그램입니다.

 

 

아마도 컴퓨터 구입 직후 혹은 OS 재설치 이후, 최초로 인터넷뱅킹 등을 시도하는 시점에서 필수불가결하게 설치해야하는 보안솔루션의 일종인가 봅니다. 꽤나 많은 사이트에서 인정하는 명성있는 프로그램인듯 합니다. 컴퓨터 사용자들이 필요악이라고 생각하는 액티브엑스 ActiveX를 기반으로하지 않는다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아무리 명성있는 이런 보안 프로그램이라 할지라도 사용되지 않는 순간에조차 컴퓨터 메모리에 상주하여 작동하고 있다면, 아무래도 내 컴퓨터처럼 오래되고 느려터진 컴퓨터에게는 뱉어버리고 싶은 가래침과 같을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내 컴퓨터 상황과는 잘 맞지 않고있는 듯 했습니다.

 

 

보다시피 [ 작업관리자 ] 를 열어보면 시작프로그램으로 자동시작되어 영향력이 높음으로 설정되어 있었습니다. 알아보니 이 보안 프로그램은 평상시는 전혀 사용되지 않고있다가 사용자가 인터넷뱅킹등을 하면 움직이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일단, 기본값은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려고 합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에 들어가 보아도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그 아래 출처가 분명해서 좋았습니다. 당연히 정상적인 프로그램이니까요 ^^

 

 

컴퓨터관리로 들어가서 자동이던 상태를 중지시키고 수동으로 전환했습니다. 어짜피 인터넷뱅킹등을 사용하려면 어쩔 수 없이 꼭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이니 제거해봤자 다시 설치될것이 분명하니까요.

 

어쨌든, 별의별 짓을 다 해보아도 효과가 없었던 [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 응답없음/멈춤/프리징 ] 현상이 이 작업 이후에는 없어졌습니다. 이것이 정답은 아니더라도 일단 증상이 없어졌으니 한번 시도해 볼 만 하지 않겠습니까?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