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ETC

지금까지 썼던 [ 카카오톡 이모티콘 ]

by Good Morning ^^ 2018. 7. 15.
728x90
반응형

[ 카카오톡 ] 하면 이젠 거의 온 국민이 사용하는 메신저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지, 뻥 좀 튀겨서 10년가까이 되는 한국의 대표적인 모바일 소프트웨어입니다. 첨에는 이런 프로그램이 이 정도까지 휴대폰 국민 필수 앱이 되리라고는 생각지 못했는데, 이젠 [ 카카오톡 ] 없는 휴대폰은 상상조차 불가할 정도가 되었네요. ^^

 

게다가 오래전부터 [ 카카오톡 ] 하면 떠오르는 또 다른 단어가 하나 있는데, 그게 바로 [ 이모티콘 ] 입니다. [ 카카오톡 ] 이 출시되기 이전부터 [ 이모티콘 ] 이란 단어가 있었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요즘은 어떨때는 글씨를 전송하는 경우보다 이 [ 이모티콘 ] 으로 대신하는 경우가 엄청 많아졌습니다. 우연히, [ 카카오톡 ] 개인/보안/내아이템 항을 열어보다가 아주 깜짝 놀랐습니다. 그동안 사용했던 이모티콘이 이렇게나 많았다니,,, 첨에는 아닐꺼라 생각했었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니,,, 맞네요. ^^

 

갯수를 헤아려보니, 137 종류입니다. 헐~~  지금까지 이걸 다 사용했었다니요.~~ 단, 이 많은 [ 이모티콘 ] 들 중 단 한개도 유료구매는 없었다는 사실. ~~^*^

그렇지만, 현재까지 남아서 사용가능한 [ 이모티콘 ] 종류는, [ 카카오톡 ] 자체에서 제공한 무료 6종과 사용가능 기간이 한달이 채 안남은 1종까지 총 7종밖에 없고, 나머지는 현재 사용할 수 없는 기간만료입니다. 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