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Etc

emmi-dental 에미덴탈 [ 초음파 전동칫솔 ] 크롬

by Good Morning ^^ 2015. 4. 26.
728x90
반응형

일반적인 칫솔 대신 전동칫솔을 사용한지 꽤 되었는데, 이번에 기존의 평범한 전동칫솔과는 조금 다른 신기한 전동칫솔을 알게되었습니다. 전기로 작동되는 부분은 동일하지만, 칫솔헤드가 전혀 회전하지 않는다는 점이 다른점 입니다. 그래서 칫솔질이 필요없으며, 세균제거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

 

 

어찌 생각하면 칫솔헤드가 회전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칫솔질이 가능할까라는 의문이 생기겠지만, 내용을 알고보면 금방 이해는 갑니다. 말하자면, 손으로 하는 물리적인 칫솔질 대신 전기모터가 칫솔헤드를 회전시켜준다는 부분에서는 일반 칫솔이나 회전하는 전동칫솔이나 원리는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품은 물리적인 칫솔질이 아예없고 단지 엄청난 횟수의 보이지도 느껴지지도 않는 초음파에 의한 공기진동으로 칫솔질을 대신한다고 합니다. 제품에 전원을 인가한 이후 느껴지는 미세한 진동은 초음파가 아니라 제품에서 초음파가 제대로 발생되는지 여부만을 알기위해 작동시킨 일종의 전기적인 진동일뿐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 이름은 [ emmi-dental 에미덴탈 초음파 전동칫솔 크롬 ] 입니다. 독일제품입니다. 제품은 크게 두가지입니다. 일반형인 [ emmi-dent6 ] 와 고급형인 [emmi-dental 크롬 ] 입니다. 두 제품의 중요한 차이점은 분당 초음파 진동수입니다.  일반형인 [ emmi-dent6 ] 는 분당 8,400만, 고급형인 [emmi-dental 크롬 ] 은 분당 9,600만 입니다. 물론, 외장 다자인도 차이가 있긴 합니다.

 

 

가격은 일반형인 [ emmi-dent6 ] 는 248,000원이고 고급형인 [emmi-dental 크롬 ] 은 348,000원이니 딱 10만원 차이가 납니다. 7% 할인쿠폰과 BC카드 7% 청구할인까지해서 최종금액 294,345원에 구매했습니다.

 

 

네이버를 통해서 접속한 GSShop 에는 두가지 할인쿠폰이 생성됩니다. 그 중 9%짜리 할인쿠폰은 백화점 상품 등에 해당한다고 하여, 이 제품 구매에는 사용할 수 없었고 그냥 7% 짜리만 해당되었습니다.

 

 

제품이 배송되었습니다. 배송박스 자체에 제품명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본체가 하나있고, 카달로그 한권 그리고 치약 2개 그리고 파란 박스가 한통이 들어 있습니다.

 

 

본체를 꺼내보니,,, 음,,, 생각했던것 보다는 좀 조악합니다. [ 크롬 ] 이라는 말이 좀 무색해지네요. 제품 외관은 마치 중국제 제품을 보는것 같습니다. 금형이나 외관이 깔끔하지 못하고 2~3류 제품처럼 느껴집니다. 제품 본체 사출 형태가 고급스럽지 않습니다. 국내에도 이런 제품은 찾아보기 힘들것 같습니다.

 

 

기존 전동칫솔들에 비해 분당 엄청난 진동수로 공기를 진동시켜줌으로서 치아에 붙어있는 세균, 치석과 플라그들을 제거해준다는, 상당히 아이디얼한 제품입니다. 특히, 노인들이나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니 안심이 되는군요.

 

 

본체 박스를 해체하니 그 안에 [ 나노 버블치약 ] 한개가 기본으로 들어있었습니다. 파란색 박스안에 5개가 들어 있어서, 저 치약은 모두 8개입니다. 치약을 저렇게 많이 줄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주문시 추가치약을 구매하지 않은게 참 다행입니다. 치약은 5개들이 한박스에 42,000원이고 낱개로는 9,000원입니다. 8개면 얼마나 사용할 수 있을까요?

 

 

본체 박스에 들어있던 구성품입니다. 치약 1개, 본체 1개, 충전기 한개 들어 있습니다. 칫솔모는 3개월마다 교체하라고 하네요. 교체용 칫솔모 2개 세트가 36,000원이니, 칫솔값이 일년에 72,000원 입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한달에 한번 2,000원짜리 치솔을 사용한다고 치면, 칫솔값은 최소한 3배 정도 됩니다.

 

 

가장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바로 본체와 칫솔헤드 접점입니다. 보다시피 본체 아래에 있는 동그란 구멍으로는 직접적인 접점없이 무선충전이 이루어지니 그냥 넘어가는데, 본체 작동 버튼이 좀 불안합니다. 켜고 끄는 방식이 너무 물리적이라서 얼마나 사용할 수 있을지 의문이고,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이 바로 본체에 칫솔헤드를 끼우는 일입니다. 생긴부분도 상당히 부실하고 조악하게 생겨서 매번 이걸 끼웠다가 빼려면 분명히 무리가 갈 듯합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상당히 빡빡해서 끼기도 그리고 빼기도 쉽지 않습니다. 잘못 다뤘다가는 접촉부분이 휘거나 부러지거나 할 듯합니다. 가능하면 한번 끼우고 빼지 말아야할 듯 합니다.

 

 

제품 본체 하단의 표시사항에 제조년원일 기재가 누락되어 있습니다. [ emmi ] 가 회사 명칭이군요. 보다시피 졸지에 치약부자가 됐습니다. 이 초음파 전동칫솔은 저 [ 나노 버블치약 ] 으로 사용해야 효과가 있다고 하니, 향후 본체가 고장이 나지 않는 한 칫솔과 치약의 추가 구입이 관건이 되겠네요.

 

 

가장 키포인트인 칫솔헤드부분입니다. 설명서에 의하면 저 칫솔모가 심어져있는 칫솔헤드속에서 초음파가 가느다란 칫솔모를 따라 발생한다는 것이니까요. 그러니 절대로 저 칫솔모를 휘어지게 하면 안되는 것이겠지요. 그저 저 칫솔모를 치아 표면에 직각으로 향하게하여 살짝 대고만 있어야 한다는 말입니다.

 

 

기존 전동칫솔 옆에 일단 위치시켜 보았습니다. 언뜻 보기에도 외관은 정말 저가제품으로 오인되기 딱입니다. 좀 잘 만들지 저렇게 엉성하게 만들어가지고는,,, ㅉㅉ

 

이틀동안 하루에 두번 사용해 보았는데, 신기하긴 합니다. 분명 일절 칫솔질을 하지않고 대고만 있었는데,,, 칫솔질한것 이상의 기분이 느껴지는 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과연 이 제품이 일반 제품보다 얼마나 더 효과적일지는 좀 더 사용해 보아야 알겠지요 ^^

 

 

emmi-dent 에미덴트 초음파 전동칫솔 카달록 :

e-catalogue.compressed.pdf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