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Etc

씨엘씨 CLC 빌더용 작업멜빵 Custom Leathercraft

by Good Morning ^^ 2018. 3. 18.
728x90
반응형

오래전부터 바지에 멜빵을 사용해 왔습니다. 어림잡아 수십개의 멜빵을 구입했을텐데, 남아있는 멜빵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것 단 한개 뿐입니다. 그 말은, 이전에 구매했던 모든 멜빵은 이미 버렸다는 뜻입니다. 그럼, 왜 그 많은 수십개의 멜빵을 구입하고 버리고 했을까요?

 

질문 자체가 우문일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멜빵들의 내구성이 생각보다 보잘것 없었다는 의미가 됩니다. 구매하고 얼마 되지않아 멜빵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인 신축성이 현격히 떨어져버린다는 뜻입니다. 내부구조상 멜빵의 신축성은 수많은 고무줄을 엮어놓은 멜빵줄에서 결정되는데, 사용한지 얼마 되지않아 그 고무줄 한개 한개가 끊어지거나 늘어져서 신축성이 급격히 엉망이 됩니다. 거기다가, 멜빵의 길이를 유지해주는 스토퍼 부분도 제 기능을 잃어가기도 하구요.

그래서, 이번에는 저 신축성을 과감히 포기하고 일반 화학섬유로 만들어진 [ 인부용멜빵 씨엘씨 CLC 빌더용 작업멜빵 Custom Leathercraft : 16,900원 비송비 별도 ] 를 구매하게됩니다.

 

이 멜빵은 결코 멋내기용이 아니며, 실제 바지나 인부용 툴박스를 단단히 결체시킬 목적으로 사용되는 공사인부용 멜빵입니다. 그러니, 일반적인 평상복 위로 들어나 보이게 착용할 경우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멜빵 자체 폭도 5cm 나 되는 폭넓은 멜빵입니다.

 

www.goclc.com 에서 보여주는 제품 소개 동영상입니다. 보다시피 청바지 정도에 착용하거나 툴박스 결체용으로 사용되는 것이지, 결코 양복등의 일반 바지에는 착용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 제품 실제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제품은 미국제품이지만 만들기는 역시 중국에서 만들었네요. 당연히 길이조정이 가능하고 앞뒤 2개 총 4개 걸쇠가 있으며, 5.1cm 넓이의 광폭의 멜빵입니다.

 

이것이 현재 사용하고있던 일반 멜빵입니다. 저가품에 해당되기는 하지만, 멜빵은 대부분 이런 모양과 형태 정도를 가지고 있으며, 검색을 해 보아도 고가품이나 내구성이 돋보이는 제품은 별로 눈에 띄지 않습니다. 사용하다보면 저 클립부분도 결체력이 현격히 떨어져서 상당히 불편하며, 보다시피 고무밴드가 서서히 저렇게 탄력성을 잃어감과 동시에 중간에 길이조정용 스토퍼도 별로 믿을만하지 못합니다.

 

[ 씨엘씨 CLC 빌더용 작업멜빵 Custom Leathercraft ] 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보다시피 멜빵 폭이 상당히 넓습니다. 그리고 결체부분 이빨이 대단히 위협적이라서 일반 바지에 착용할 경우 결체부분에 구멍을 낼 수도 있을 정도입니다. 그래서 저렇게 바지에 직접 결체하지않고 섬유로 된 혁대에 결체했습니다. 길이조정용 스토퍼도 이중으로 되어있어서 미끌림도 거의 없을 듯 합니다. 전체가 단단한 화학섬유로 되어있으면 뒷부분 가죽으로 된 4거리 아래부분만 고무밴드로 되어있습니다. 저 부분이 나중에 늘어지면 길이조정을 통해서도 사용가능해 보입니다. 결론적으로, 보기는 투박해보여도 든든해서 좋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