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음식 , 제품에 관한 Archive~
▶ Product/- Etc

4K HDMI 1:2 분배기 NEXT-HD102SP4K

by Good Morning ^^ 2016. 1. 12.
728x90
반응형

새로 설치한 KT UHD 셋탑 HDMI 에서 나온 신호를 UHD 티비와 FHD 지원 프로젝터에 동시에 사용해볼 목적으로 [ HDMI 분배기 ] 를 검색하던 중 마침 신제품 하나가 보이길래 가볍게 생각하고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가볍게 본 것이 실수였습니다 ㅠㅠ

 

  

제품은 [ 4K HDMI 1:2 분배기 NEXT-HD102SP4K ] 입니다. (주)이지넷유비쿼터스 라는 회사에서 만든 4K 동영상을 실제로 분배해 줄 수 있는 신제품입니다.

 

 

실규격인 3820 x 2160 뿐만 아니라 PC 연결시 4096 x 2160 까지 지원해주니 진정한 의미의 4K UHD 분배기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입력단자와 출력단자가 1:2 이니, UHD 신호 하나를 두군데에 송출해 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60Hz 까지를 지원하니 진정한 의미의 [ 4K UHD 60Hz 분배기 ] 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 규격은 담배값만하고 무게도 가볍습니다. 딥스위치가 있어서 신호 분배시 해상도를 수동으로 조절해 줄 수가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어떻게 조절해야할 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경우의 수를 경험해 보아야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구매 당시 잘못 이해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UHD 신호를 UHD 티비와 FHD 프로젝터에 자동으로 보내 줄 수 있는 분배기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잘못 알았던 것입니다. UHD 신호를 동일한 해상도의 UHD 디스플레이에 분배시켜 동시에 보낼 수는 있어도, 그 중 하나만을 저해상도로 낮추어 보낼 수는 없었습니다. 아예, 낮은 해상도를 기준으로 두개 모두 낮추어서 보낼 수는 있다고 하네요. UHD 신호를 분배기를 통하여 일부러 저해상도로 낮추어 시청할 이유는 없을테니,,, 이건 무효 ~~

 

 

일단 이렇게 아주 초간단한 구성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두장짜리 초간단 설명서와 전원어댑터가 보입니다. 설명서를 걷어내면 얇은 비닐에 싸인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제품 외관과 구성품입니다. 제품 표면에는 딥스위치 설정 메뉴 스티커가 붙어 있고, 인증번호가 적힌 모델명 스티커와 바코드 그리고, 품질관리 QC 마크 스티거가 붙어 있습니다. 이게 다 입니다.

 

 

이건 제품 설명서 입니다. 혹시나 해서 원본을 스캔해 놓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제품 구매 용도와는 다른 기능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반품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원하는 기능은 4K UHD 60Hz 신호를 하나는 그대로 UHD 티비에 보내고, 다른 하나는 FHD로 한차원 저해상도로 낮추어서 보내줄 수 있는 그건 제품입니다. 그런 제품이 있나 모르겠네요 ~~

 

728x90
반응형

댓글